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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콩서 충남 화장품 경쟁력 입증
  • 윤만형
  • 등록 2025-11-17 15:15: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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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도, 12∼14일 8개 미용업체와 ‘2025 홍콩 코스모프로프’ 참가 -
  • 사진=충남도 제공

  • 충남도가 도내 8개 화장품 기업과 함께 아시아 최대 미용(뷰티) 전시회인 ‘2025 홍콩 코스모프로프’에 참가해 전 세계 바이어를 대상으로 지역 내 우수한 케이(K)-뷰티 제품을 알리고 판로를 확대하는 성과를 거뒀다.

    도는 12〜14일 홍콩 컨벤션&전시센터에서 개최된 ‘2025 홍콩 코스모프로프(Cosmoprof Asia 2025)’에 참가해 충남관을 운영했다고 17일 밝혔다.
    홍콩 코스모프로프는 세계 3대 미용 전시회 중 하나로, 아시아를 대표하는 B2B 국제 미용 전시회다.
    이번 행사에는 50여 개국 2700여 개 기업이 참가했으며, 8만여 명의 국내외 바이어와 방문객의 발길 속에 성황리에 개최됐다.

    충남관에선 8개 기업이 3일간 화장품 등 도내 우수 제품을 선보이고 중국과 동남아 등 다양한 국가의 바이어와 활발한 상담을 진행했다.

    참가 기업들은 실시간으로 전 세계 바이어의 반응을 확인하며 제품 경쟁력을 검증받았으며, 총 총 370건 1818만 달러 규모의 수출 상담을 진행했다.

    아울러 현지에서 4건 122만 달러 규모 규모의 수출 협약(MOU)을 체결하는 성과도 거뒀다.

    도는 이번 전시회에서 단순 홍보관 제공을 넘어 해외 바이어 상담 연계 및 통역 지원, 코트라 홍콩무역관 등 수출 전문 기관 관계망을 활용한 유력 바이어 발굴로 참가 기업의 영업 활동을 적극 뒷받침했다.

    도는 이번 전시회 후에도 현지 매장 입점 지원, 바이어 후속 상담 지원 등을 통해 실질적인 수출 성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계획이며, 도내 수출 중소기업이 해외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맞춤형 수출 지원을 추진할 방침이다.

    도 관계자는 “홍콩은 중국 및 동남아 시장 진출의 관문이자 한국 제품의 경쟁력이 높게 평가받는 전략적 요충지”라며 “이번 전시회 참가를 통해 도내 우수한 케이(K)-뷰티 제품이 국제시장에서 인지도를 높이고 수출 실적을 확대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한 만큼 앞으로 실제 성과로 이어지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는 지난해 수출액 926억 100만 달러로 전국 2위, 무역수지 흑자액 514억 6100만 달러로 전국 1위를 기록했고 현재까지 전국 무역수지 1위를 유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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