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하반기 종갓집 정책자문단 안전도시분과 회의 개최
[뉴스21 통신=김보미 ](사진출처=중구청 안전총괄과)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1월 18일 오전 11시 중구문화의전당 주차장 확충사업 현장(성안동 245번지 일원)에서 2025년 하반기 종갓집 정책자문단 안전도시 분과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는 종갓집 정책자문단 안전도시 분과위원회 위원 및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날...
사진=한국공항공사, 17일(현지 기준) 영국 런던 국회의사당에서 열린 ‘2025 그린 애플 어워드’ 시상식에서 윤영진 건설기술본부장(가운데)이 ‘금상’을 수상한 후 시상식 관계자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공항공사(사장직무대행 이정기)는 17일(현지 시각) 영국 런던에서 열린 ‘그린 애플 어워드(International Green Apple Environment Awards)’ 시상식에서 탄소감축 분야‘금상’을 수상했다.
그린 애플 어워드는 유럽연합(EU) 비영리단체인 ‘The Green Organization’이 매년 전세계 기업, 협회 등의 친환경 우수 활동 성과를 선정해 시상하는 유럽 최고 권위의 친환경상이다.
한국공항공사는 사천공항 주차장 유휴부지에 태양광 발전시설을 설치해 국내 최초 RE100(기업의 사용전력량 100%를 태양광, 풍력 등 재생에너지로 조달하는 글로벌 캠페인) 공항을 구현하고, 공항 상주기관·항공사 등을 대상으로 탄소감축량에 비례해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공항 탄소포인트제도를 운영하는 등 친환경 정책 추진 노력과 탄소감축 문화 확산에 대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윤영진 한국공항공사 건설기술본부장은 “이번 수상으로 한국공항공사의 탄소배출 감축을 위한 노력이 국제적으로 인정 받아 뜻깊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친환경 공항 구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공항공사는 지난 4월에도 세계적 권위의 환경전문 기관 ‘EBI (Environmental Business International)’에서 주관하는 제23회 환경산업서밋에서 폐전자제품 재활용, 친환경 캠페인 등 탄소중립 활동 성과를 인정 받아 ‘CCBJ 사업성과상’을 수상했다.
울주군치매안심센터,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치매안심센터가 지난 17일 지역사회 치매 및 고위험군 관리 강화를 위해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내년 치매지원사업 변경사항 및 신규사업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참여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울주지사 △서·남..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어르신 방한용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겨울철 혹한기를 대비해 18일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희망보따리 겨울 방한용품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가구 31세대를 직접 방문해 총 400만원 상당의 전기매트를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정상화.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 하반기 환경정화활동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억수)가 18일 청량천 일대에서 지역 환경 보호를 위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청량천을 더욱 깨끗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조성하고, 자연경관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주민자치위원 25명이 참여해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아동센터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연희, 이종남)가 18일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과 함께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평소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접하기 어려운 취약계층 아동에게 자신만의 케이크를 직접 만드는 경험을 제공하고 세대 간 유대감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
울주군, 도급·용역·위탁사업 담당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중대재해 예방과 조직 역량 강화를 위해 18일 문수홀에서 도급·용역·위탁사업 담당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 관련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라 사업 추진 과정에서 발행할 수 있는 중대산업재해를 예방하고 담당 공무원 안전관리 관리 역량..
울주지역자활센터, ‘미니룸사업단’ 본격 출범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울주지역자활센터가 울주군 대표 특산물인 서생배로 디저트를 만드는 ‘미니룸사업단’을 본격 출범한다고 18일 밝혔다. 센터는 이날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울주지역자활센터장 및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사업 ‘미니룸사업단’ 개소식을 가졌다. 울산울주지역자활센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