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국립국악관현악단 청년교육단원 결과 발표회
국립극장 해오름에서 오는 2025년 12월 26일(금) 오후 7시 30분,국립국악관현악단이 주최하는 **2025 청년교육단원 결과 발표회 - 청풍국악'**이 열린다. 이번 공연은 한 해 동안 국립국악관현악단의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거쳐 성장한 청년 연주자들이 그 결실을 무대에서 선보이는 의미 있는 자리다. 공연명 '청풍국악(淸風國樂)'은 '...
사진=양주시 제공
양주시가 지난 18일 (사)대한한돈협회 양주시지부(지부장 이종락)에서 한돈 281.7kg(300만 원 상당)을 기탁받았다.
이날 기탁식에는 이종락 지부장을 비롯한 지부 임직원 4명이 참석해 나눔의 의미를 더했으며, 기부된 한돈은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소외계층에게 전달되어 겨울철 따뜻한 식탁을 마련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이종락 지부장은 “지역에서 축산업을 이어가는 만큼 어려운 이웃들과 따뜻함을 나누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먹거리 지원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지부가 되겠다”고 말했다.
강수현 양주시장은 “정성껏 준비해 주신 한돈은 도움을 기다리는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지역 축산농가의 따뜻한 마음이 소중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시에서도 세심하게 살피겠다”고 밝혔다.
대한한돈협회 양주시지부는 평소에도 지역사회 지원에 꾸준히 힘써왔으며, 지난 2월 성금 600만 원, 지난해 12월 한돈 630.8kg 기탁 등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흰머리수리
수리목 수리과에 속한 조류.한국어 명칭인 '흰머리수리'는 머리에 나는 하얀 깃털 때문에 지어진 명칭이며 영어로는 'Bald eagle'(백발수리)라고 부른다.미국의 국조로 미국 대통령 문장을 비롯한 대부분의 연방정부 기관들의 문장에 등장하며, 그렇기 때문에 미국에서는 'American eagle'이라고 부르기도 한다.미국, 캐나다 에서..
'론스타 승소'… 여야 모두 "우리가 잘했다", 아전인수 '치적' 공방
[뉴스21 통신=추현욱 ]론스타를 상대로 한 국제투자분쟁해결센터(ICSID) 판정 취소 소송에서 한국 정부가 승소하면서 재조명받고 있다. '10·15 부동산 대책' '대장동 항소 포기' 등 여권의 각종 악재 속 국민의힘 지지율이 정체된 상황에서도 정부·여당과 타격감 있게 싸우며 존재감을 드러내는 모습이다. 정치권도 ICSID 판..
**2025 국립국악관현악단 청년교육단원 결과 발표회
국립극장 해오름에서 오는 2025년 12월 26일(금) 오후 7시 30분,국립국악관현악단이 주최하는 **2025 청년교육단원 결과 발표회 - 청풍국악'**이 열린다. 이번 공연은 한 해 동안 국립국악관현악단의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거쳐 성장한 청년 연주자들이 그 결실을 무대에서 선보이는 의미 있는 자리다. 공연명 '청풍국악(淸風國樂)'은 '..
사과 농작물재해보험, 탄저병 보장 신설 판매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지난 17일부터 12월 12일까지 관내 지역농협과 거창사과원예농협을 통해 사과 품목에 대한 농작물 재해보험(탄저병 보장 포함) 가입을 신청받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사과 재해보험은 적과 전후 구분 없이 ‘전기간 종합위험보장’으로 운영되며 태풍, 우박, 집중호우, 가을동상해, 일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