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_은평구 제공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 갈현2동은 지난 20일 김장철을 맞이해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새마을부녀회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도 부녀회원 전원이 한마음으로 전날부터 준비한 국산 속 재료를 아낌없이 넣어 맛있게 준비했다.
사랑까지 듬뿍 넣어 정성스레 준비한 이번 김장김치는 총 440kg였으며,기초수급, 차상위, 독거어르신 등 관내 저소득가정 60가구에 전달됐다.
또한 이번 나눔 행사에는 전통한우 푸줏간에서 보쌈용 돼지고기 60근을 후원해 더욱 풍성한 나눔을 실천할 수 있었다.
장마리 부녀회장은 “추울 때는 작은 일에도 몸과 마음이 더욱 힘들어질 수 있는데 소외되기 쉬운 취약계층이 새마을부녀회에서 준비한 김장김치를 드시고 사랑을 느끼며 힘내어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보경 갈현2동장은 “소외된 이웃들에게 이번 김장 행사가 따뜻한 위로가 되었길 바라며, 이틀간 추운 날씨에도 행사를 준비해 주신 새마을부녀회 회원님들과 김장김치의 별미 보쌈용 고기 후원으로 더 푸짐한 나눔을 할 수 있게 협조해 주신 전통한우 푸줏간에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한국인 관광객, 무비자로 일본 90일, 베트남에 45일, 필리핀에 30일간 체류 가능..."제주도보다 낫다"
해외여행 커뮤니티에서는 일본 오사카나 베트남 다낭이 ‘경기도 오사카시’, ‘경기도 다낭시’라는 별칭으로 불린다. 한국인이 워낙 많아 마치 국내 여행을 온 것 같다는 의미다. 오사카성 전경.3일 일본정부관광국(JNTO)과 법무성 출입국 통계 등에 따르면 2024년 일본을 방문한 외국인 3687만명 가운데 한국인이 23.9%(882만명)로 1...
2026학년도 중학교 신입생 배정 기준 번호 공개 추첨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 강북 · 강남교육지원청(교육장 한성기, 임채덕)은 2일 관내 초등학교 졸업 예정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2026학년도 중학교 배정프로그램 기준 번호를 공개 추첨했다. 이번 추첨식은 강북교육지원청 대회의실과 강남교육지원청 대청마루에서 각각 진행됐다. 배정 과정의 공정성...
“책 읽는 소리, 울산 교육의 미래를 깨우다”… 독서로 키우는 생각의 힘
[뉴스21 통신=최세영 ]▲ 어린이독서체험관 '별바다'전경사진=울산광역시교육청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은 지난해 독서·인문 교육의 현장 안착을 최우선 목표로 삼고, 학교 현장 곳곳에 깊이 있는 독서 문화를 뿌리내리는 데 모든 역량을 집중했다. 울산교육청은 교육의 본질을 단순한 지식 전달을 넘어 ‘스스로 생각하는 ...
무안군종합사회복지관, 새해 첫 배식 봉사로 따뜻한 출발
[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남 무안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병순)이 새해를 맞아 2일 경로식당을 이용하는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배식 봉사활동을 펼치며 따뜻한 새해 출발을 알렸다.이날 행사에는 복지관 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식사 준비부터 배식까지 함께하며 어르신 한 분 한 분께 정성껏 점심을 제공했다. 또한 식사 시간 동안 말벗 .
보성군, 새해 첫 결재로 ‘구들짱 민생 대장정’ 출발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이 2026년 새해 첫 결재(제1호)로 ‘구들짱 민생 대장정’을 확정하며 군정의 최우선 가치를 민생에 두겠다는 강한 의지를 밝혔다. 이번 대장정은 군민 생활 현장을 직접 찾아가 목소리를 듣고, 이를 행정에 반영하는 현장 중심 행정을 한층 강화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구들짱 민생 대장정’은 ▲.
익산시, 고향사랑기부 14억 원 돌파 '역대 최고치'
익산시가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3년 차인 지난해 14억 8,500만 원을 모금하며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시행 첫해인 2023년 5억 9,000만 원, 2024년 6억 6,500만 원과 비교해 2배 이상 급증한 수치다. 이는 고향사랑기부제 모금액 전북 도내 최우수를 목표로 지속 가능한 전략과 실효성 있는 정책 추진, 시민 중심의 기부금 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