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랜드마크인 시흥 배곧 아브뉴프랑 센트럴 광장 상권 활성화를 위한 경관 조명 공사 시행
시흥시, 랜드마크인 아브뉴프랑 광장부(중앙 보행로 및 주요 동선 주변)을 중심으로 상권 활성화를 위하여 아브뉴프랑상인회 강영진 회장이 서명범 시흥시 의원과 협력하여 시흥시 녹지과의 공식 검토 및 행정 절차를 통하여 총 1억 5천만원 규모의 조경,경관조명 사업을 시행하게 되었다.12월5일 부터 공사가 진행 되었고, 이번 달에 공사가...
제천시 보건소가 ‘2025년 충북지역 암 관리사업 평가대회’에서 재가 암 관리 분야 우수기관 선정 됐다.충북 제천시보건소(소장 안순덕)가 지난 25일 청주 아모르아트 컨벤션에서 열린 ‘2025년 충북지역 암 관리사업 평가대회’에서 재가 암 관리 분야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도지사상을 받았다.
이번 평가는 충북 도내 각 시·군을 대상으로 ▲재가 암 환자 건강관리 서비스 운영 실적 ▲관계기관 및 타 부서와의 협력 체계 ▲사업 전반의 효과성 등을 종합 검토해 이뤄졌다.
제천시보건소는 특히 재가 암 환자와 가족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충실히 운영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보건소는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영양 교실 및 심리지원 교실 △암 환자와 가족 대상 건강교육 프로그램 등 재가 환자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각적 지원을 지속해왔다.
시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재가 암 환자 관리사업의 질을 한층 더 높이고, 환자 개별 상황에 맞춘 서비스를 강화하겠다”며 “지역사회 자원과의 연계를 확대해 암 환자들이 지역에서 안정적으로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재가 암 관리 관련 자세한 문의는 제천시보건소 방문건강팀(043-641-3219)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강서구, 오는 12일 겸재정선미술관 ‘카페 겸(謙)’ 오픈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겸재정선미술관 3층에 품격 있는 휴식 공간인 ‘카페 겸(謙)’을 새롭게 조성하고, 오는 12일 오후 4시 오픈식을 개최한다. 이번 카페 개장은 미술관을 ‘전시를 보는 공간’에서 ‘보고 쉬어가는 공간’으로 확장하는 전환점으로, 일상 속 문화 향유의 폭을 넓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 중구, 성심당 방문객 흐름 파악 위해 AI·라이다 기술 도입
대전 중구는 성심당 방문객이 올해 1,000만 명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AI와 라이다(LiDAR) 센서를 활용해 유동인구 분석에 나섰다.지난 10일 대흥동 성심당 본점 앞에서 글로벌 라이다 기업 아우스터와 AI 기반 국내 기업 그린에이아이와 함께 기술 시연회를 진행했다.설치된 라이다 센서는 360도 방향을 스캔하며 사람의 동선과 혼잡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