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_의정부시 제공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1월 24일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에서 ‘제18기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들이 시장과 정책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이 시정에 능동적으로 참여하고, 복지‧안전‧환경 등 청소년 정책을 제안하며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구성된 의정부시 대표 청소년 참여기구다.
이번 간담회는 제18기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12명, 청소년운영위원회 2명, 청소년환경위원회 1명 등 총 15명의 청소년 대표가 참석했다.
정책 제안은 위원들이 정기적인 회의를 통해 발굴한 것으로, 간담회를 통해 ▲청소년 생태환경지킴이 활동(지역연계분과) ▲청소년 학생대표 연계망(네트워크) 활성화(권익분과) ▲청소년 안전위원회 구성(안전복지분과)에 대해 발표했다.
또한 청소년 자치기구의 1년간의 시정 참여 활동을 공유하며 주요 정책을 제안하는 등 자유롭게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지역사회 환경 개선, 학교 학생 간 소통 활성화, 청소년 안전 강화 등을 비롯한 개선 의견을 적극적으로 제시했다.
김동근 시장은 “청소년들이 제안한 정책은 시정 발전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소중한 의견”이라며 “자치기구 내부 활동에 머무르지 않고, 앞으로는 의정부시 청소년‧청년 등 주체적인 구성원들이 시정에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구조로 확장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인 관광객, 무비자로 일본 90일, 베트남에 45일, 필리핀에 30일간 체류 가능..."제주도보다 낫다"
해외여행 커뮤니티에서는 일본 오사카나 베트남 다낭이 ‘경기도 오사카시’, ‘경기도 다낭시’라는 별칭으로 불린다. 한국인이 워낙 많아 마치 국내 여행을 온 것 같다는 의미다. 오사카성 전경.3일 일본정부관광국(JNTO)과 법무성 출입국 통계 등에 따르면 2024년 일본을 방문한 외국인 3687만명 가운데 한국인이 23.9%(882만명)로 1...
2026학년도 중학교 신입생 배정 기준 번호 공개 추첨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 강북 · 강남교육지원청(교육장 한성기, 임채덕)은 2일 관내 초등학교 졸업 예정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2026학년도 중학교 배정프로그램 기준 번호를 공개 추첨했다. 이번 추첨식은 강북교육지원청 대회의실과 강남교육지원청 대청마루에서 각각 진행됐다. 배정 과정의 공정성...
“책 읽는 소리, 울산 교육의 미래를 깨우다”… 독서로 키우는 생각의 힘
[뉴스21 통신=최세영 ]▲ 어린이독서체험관 '별바다'전경사진=울산광역시교육청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은 지난해 독서·인문 교육의 현장 안착을 최우선 목표로 삼고, 학교 현장 곳곳에 깊이 있는 독서 문화를 뿌리내리는 데 모든 역량을 집중했다. 울산교육청은 교육의 본질을 단순한 지식 전달을 넘어 ‘스스로 생각하는 ...
무안군종합사회복지관, 새해 첫 배식 봉사로 따뜻한 출발
[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남 무안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병순)이 새해를 맞아 2일 경로식당을 이용하는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배식 봉사활동을 펼치며 따뜻한 새해 출발을 알렸다.이날 행사에는 복지관 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식사 준비부터 배식까지 함께하며 어르신 한 분 한 분께 정성껏 점심을 제공했다. 또한 식사 시간 동안 말벗 .
보성군, 새해 첫 결재로 ‘구들짱 민생 대장정’ 출발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이 2026년 새해 첫 결재(제1호)로 ‘구들짱 민생 대장정’을 확정하며 군정의 최우선 가치를 민생에 두겠다는 강한 의지를 밝혔다. 이번 대장정은 군민 생활 현장을 직접 찾아가 목소리를 듣고, 이를 행정에 반영하는 현장 중심 행정을 한층 강화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구들짱 민생 대장정’은 ▲.
익산시, 고향사랑기부 14억 원 돌파 '역대 최고치'
익산시가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3년 차인 지난해 14억 8,500만 원을 모금하며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시행 첫해인 2023년 5억 9,000만 원, 2024년 6억 6,500만 원과 비교해 2배 이상 급증한 수치다. 이는 고향사랑기부제 모금액 전북 도내 최우수를 목표로 지속 가능한 전략과 실효성 있는 정책 추진, 시민 중심의 기부금 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