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랜드마크인 시흥 배곧 아브뉴프랑 센트럴 광장 상권 활성화를 위한 경관 조명 공사 시행
시흥시, 랜드마크인 아브뉴프랑 광장부(중앙 보행로 및 주요 동선 주변)을 중심으로 상권 활성화를 위하여 아브뉴프랑상인회 강영진 회장이 서명범 시흥시 의원과 협력하여 시흥시 녹지과의 공식 검토 및 행정 절차를 통하여 총 1억 5천만원 규모의 조경,경관조명 사업을 시행하게 되었다.12월5일 부터 공사가 진행 되었고, 이번 달에 공사가...
제천시 ‘2025 농림어업총조사’포스터.충북 제천시가 오는 12월 22일까지 ‘2025 농림어업 총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농림어업 총조사는 5년 주기로 전국에서 시행되는 국가통계 조사로, 국가데이터 처(구 통계청)가 주관한다.
조사 결과는 농업·임업·어업 분야의 규모와 분포, 경영 실태 등을 파악해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정책 수립을 위한 핵심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조사 대상 가구는 국가데이터 처에서 발송한 우편물을 받은 모든 농가·어가이며, 인터넷조사 또는 조사원 방문 면접 조사 중 한 가지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인터넷조사는 농림어업 총조사 누리집을 통해 11월 20일부터 12월 10일까지 진행된다.
인터넷조사에 참여하지 않은 가구는 12월 2일부터 12월 22일까지 조사원이 직접 방문해 면접 조사할 예정이다.
이번 조사는 2025년 12월 1일 0시 기준으로 진행되며, ▲농가·임가 58개 항목 ▲해수면 어가 30개 항목 ▲내수면 어가 30개 항목 ▲지역조사표 15개 항목 등으로 구성된다.
제천시 관계자는 “농림어업 총조사는 국가의 다양한 정책 수립에 필수적인 중요한 조사”라며 “그러나 일부 시민들이 조사원 방문을 꺼려 응답률이 낮아지는 경향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방문 조사가 부담되는 시민들은 인터넷조사 기간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강서구, 오는 12일 겸재정선미술관 ‘카페 겸(謙)’ 오픈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겸재정선미술관 3층에 품격 있는 휴식 공간인 ‘카페 겸(謙)’을 새롭게 조성하고, 오는 12일 오후 4시 오픈식을 개최한다. 이번 카페 개장은 미술관을 ‘전시를 보는 공간’에서 ‘보고 쉬어가는 공간’으로 확장하는 전환점으로, 일상 속 문화 향유의 폭을 넓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 중구, 성심당 방문객 흐름 파악 위해 AI·라이다 기술 도입
대전 중구는 성심당 방문객이 올해 1,000만 명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AI와 라이다(LiDAR) 센서를 활용해 유동인구 분석에 나섰다.지난 10일 대흥동 성심당 본점 앞에서 글로벌 라이다 기업 아우스터와 AI 기반 국내 기업 그린에이아이와 함께 기술 시연회를 진행했다.설치된 라이다 센서는 360도 방향을 스캔하며 사람의 동선과 혼잡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