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장성군 제공
장성군이 24일 군청 아카데미홀에서 ‘2026년 비전 수립을 위한 소통간담회’를 열었다. 군민, 사회단체 관계자, 언론인과 도·군의원, 공무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해 주요 군정 추진 사항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간담회는 군민들의 질의에 김한종 군수가 답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먼저 ‘장성읍 대창지구 도시재생사업’의 진행 상황에 대해 김 군수는 “‘편백큰푸름센터’, ‘창의목공예센터’를 건립하는 브랜드 거점 구축사업과 ‘영천로 편백 특화거리 조성’ 등 정주 환경 재생사업으로 나눠 추진할 계획”이라고 답했다.
브랜드 거점 구축사업은 2027년 착공을 목표로 건축설계 공모 등 행정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정주 환경 재생사업은 올해까지 실시설계를 마무리하고 내년 3월 쯤 착공할 예정이다.
고려시멘트 건동광산 내 데이터센터 건립 추진 상황에 대해선 “광산 전체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개발계획 수립과 경제성 검토 등을 위해 조사용역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내년 말 조사용역이 완료되면, 주민설명회를 개최해 지역민의 의견을 수렴할 방침이다.
김한종 군수는 “‘폐광지역 개발 지원에 관한 특별법’에 현행 폐석탄 광산 외에도 건동광산 같은 석회석 광산이 지원 대상에 포함될 수 있도록 관련법 개정을 건의하는 등 재원 확보를 위한 노력도 이어가겠다”고 덧붙였다.
청년 지원정책에 대한 물음에 김 군수는 “대학생 등록금 지원에 이어, 내년 4월부터 월 30만 원 한도로 대학생 주거비 지원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첫해에는 졸업 예정 학년만 지원하고, 추후 지원 대상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 장성읍시가지에 건립 중인 ‘청년센터’는 올해 말 준공하고, 내년 1월 중 개관할 계획이다.
그밖에 서삼면 추암호 데크길 화장실은 탐방로 주차장 인근 지역을 놓고 설치 장소를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북이면 ‘119지역대’의 ‘119안전센터’ 승격 요청에 대해선 장성소방서에 주민 의견을 전달하고, 승격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해 나가겠다고 답했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군민의 고견을 모아 내년도 군정의 비전을 바로 세우는 뜻깊은 자리였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군민과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군민이 진정한 주인인 장성의 미래를 희망의 빛으로 채워 가겠다”고 말했다.
개인 후원자 김경태, ‘사랑의 간식 나눔’ 1,400회 달성
[ 뉴스21 통신=사회부 박정임기자 ]동구장애인복지관 찾아 꾸준한 나눔 실천…지역사회 귀감“나눔을 통해 더 큰 위로와 힘 얻어”…따뜻한 연대 이어가(사진제공= 울산광역시 동구 장애인 복지관)개인 후원자 김경태는 지난 6일 울산광역시동구장애인복지관(관장 이태동, 이하 동구장애인복지관)을 방문해 ‘사랑의 간...
울산 동구, 고향사랑기부제 모금액 3년 연속 증가
[뉴스21 통신=사회부 박정임기자 ]울산 동구, 고향사랑기부제 모금액 3년 연속 증가(울산광역시 동구청)울산 동구가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3년 차인 2025년 한 해 동안 총 4억 5,205만 원을 모금하며 제도 도입 이후 연간 기준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이는 시행 첫해인 2023년 1억 2,845만 원, 2024년 2억 4,559만 원에 이어 매년 큰 폭의 증가세를 보..
로드리게스 부통령, '임시 대통령' 취임…"미국 지지하면 즉각 체포"
[뉴스21 통신=추현욱 ] 현지시간 5일 델시 로드리게스 부통령이 베네수엘라 의회에서 임시 대통령에 취임했다.국회 의장으로 재선출된 친오빠 호르헤 로드리게스 앞에서 선서한 로드리게스 부통령은, 마두로를 여전히 대통령으로, 마두로 부부는 영웅으로 칭하면서 지금 상황이 고통스럽다고 말했다.이로서 로드리게스 부통령 남매는 베네..
현대차 삼성동 신사옥, 105층 대신 '49층 3개동' 짓는다
[뉴스21 통신=추현욱 ] 현대자동차그룹 통합 사옥 글로벌비즈니스콤플렉스(GBC)가 지상 49층, 3개동으로 최종 확정됐다. 당초 105층 초고층 빌딩을 올리려던 계획에서 층수를 낮추는 대신 건물 동 수를 늘렸다. GBC에는 업무·호텔·판매시설과 전시장, 공연장 등 문화시설이 조성된다.서울시는 6일 현대차그룹의 변경 제안으로 시작된 GBC...
네이버·SSG, 신선식품·빠른배송 강화… 탈팡족 잡는다
쿠팡 개인정보 유출 사태 이후 네이버와 SSG닷컴이 이른바 '탈팡(쿠팡 탈퇴)' 고객 흡수에 가장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이들 이커머스는 단순 할인 이벤트를 넘어 쿠팡이 장악해온 '속도·신선·생활 밀착형 소비'를 대체할 수 있는 서비스 경험을 선점하려는 전략이 본격화되는 모습이다.6일 업계에 따르면 탈팡 수요를 ...
파주시, 치킨 조리 전 ‘중량표시제’ 현장 안내 및 홍보 강화
파주시는 정부가 최근 도입한 치킨 조리 전 ’중량표시제’ 의무화와 관련해, 시민의 알 권리를 보호하고 공정한 외식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관내 치킨 가맹점을 대상으로 제도 안내와 홍보를 강화한다고 밝혔다.‘중량표시제’는 가격은 유지한 채 제품 중량을 줄이는 이른바 ‘슈링크플레이션’ 논란이 확산됨에 따라...
파주시환경센터 ‘에코온’, 가족·청소년과 함께하는 기후문화축제 ‘율곡별시’ 개최
파주시환경센터 에코온(센터장 염형철)은 파주를 대표하는 조선시대 사상가 율곡 이이의 학문 정신을 현대적 기후행동 가치로 재해석한 기후문화축제 ‘기후행동과 함께하는 율곡별시’를 오는 10일 운정행복센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율곡별시’는 기후 위기 대응을 어렵고 무거운 주제가 아닌, 가족과 청소년이 함께 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