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3차 전북병원회 정기총회 및 학술세미나 참석자들의 기념촬영
전북특별자치도 전북병원회는 지난 25일 ‘제53차 전북병원회 정기총회 및 학술세미나’를 그랜드힐스턴호텔 신관 5층 그레이스홀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의료의 미래 전략을 공유하고, 회원 병원 간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전북병원회 주관으로 마련됐다.
임상·경영 분야 전문 강연으로 진행된 이번 학술세미나는 임상 지식과 병원 경영 전략을 균형 있게 다룬 강연으로 구성됐다.
조진웅 예수병원 소화기의학센터장은‘위암 조기진단 및 내시경 절제술의 최신 지견’을 주제로 발표해 조기진단 기술과 최신 내시경 치료법의 발전 방향을 공유했다.
동화노무법인 염하영 책임 공인노무사는 ‘병원 노무관리 – 최신 이슈 및 정책 변화’를 통해 노동 관련 정책 변화와 병원 경영진이 파악해야 할 핵심 노무 이슈를 제시했다.
이번 제53차 정기총회에서는 전북지역 의료 발전과 환자 중심 진료 향상에 기여한 공로자를 대상으로 각종 표창을 수여했다.
가장 높은 영예인 전북특별자치도지사상은 예수병원 한순희 간호국장이 수상했으며, 한 국장은 간호 전문성 강화와 환자 안전 기반 개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대한병원협회장상은 전북대학교병원 김현호 특수진료부장 외 4명이 수상했으며,김 부장은 특수진료 분야에서의 전문성과 지역 의료 서비스 향상 기여도가 높게 평가됐다.
이 외에도 전북특별자치도의사회장상은 원광대학교병원 이학승 대외협력실장이 대한중소병원협회장상은 예수병원 심선자 적정진료심사과장 외 1명, 전북병원회장상은 예수병원 안윤정 간호과장 외 9명에게 돌아갔다.
총 172개 회원병원 중 다양한 직군에서 의료발전에 공헌한 수상자들이 선정됐다.
신충식 전북병원회 회장(예수병원장)은 개회사를 통해 "이번 학술 세미나가 임상과 경영의 전문성을 함께 강화하고 지역민에게 안정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위해 전북병원회가 중추적이 역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전북병원회는 이번 정기총회가 한 해동안 지역 병원 역량 강화와 상호 협력 확대의 계기를 마련했으며, 앞으로도 지역 의료 발전을 위한 교육, 연구, 교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고양시 "시청사 이전 타당성 조사 예비비 지출, 변상책임 없다"
고양시가 시청사 이전 타당성 조사 용역 수수료를 예비비로 지출한 사안에 대해 자체 특정감사를 벌여 '변상 책임이 없다'는 결론을 내렸다.6일 고양시에 따르면 문제가 된 예산은 2023년 7월 집행된 시청사 이전 타당성 조사 용역 수수료 7천500만원이다.고양시는 본예산이나 추경에 편성되지 않은 상태에서 예비비로 비용을 지급했다...
파주시, 121개 건설사업 대상 합동설계단 운영
파주시는 건설 사업의 조기 발주와 신속 집행을 위해 오는 30일까지 건설 분야 합동설계단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모두 10명으로 구성된 합동설계단은 약 4주간 현장 조사와 측량, 도면 및 내용 작성 등을 시행해 설계 작업을 조속히 완료할 계획이다.설계 대상은 121건으로 66억원 규모다.파주시는 설계·발주·공사를 조기에 마무리...
코스피, 사상 처음 4,500대 돌파...
[뉴스21 통신=추현욱] 코스피가 사흘 연속 올라 사상 처음 4,500선을 돌파했다.6일 코스피는 전날보다 67.96포인트, 1.52% 오른 4,525.48에 장을 마쳤다.2026년 개장일인 지난 2일 처음 4,300선을 넘은 코스피는 이틀째 4,400선을 돌파한 지 하루 만에 파죽지세로 4,500선 고지마저 넘어섰다.코스피 지수는 이날 개장 초기 전장보다 11.44포인트 내린 4,446...
경북도, 겨울철 대설․한파 대비 총력 대응
경상북도는 겨울철 대설과 한파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취약시설 사전 점검과 한파 취약계층 보호를 중심으로 종합적인 겨울철 자연재난대응 대책을 추진하고 있다. 경북도는 겨울철 재난에 대비해 대설 취약 시설에 대한 선제 점검을 완료했다. 전통시장 아케이드 69개소 가운데 노후 아케이드 13개소와 농축산시설 3,729개소(1,219ha)에...
군위군 새해 소통 시작, 8개 읍면 순회 군민 공감대화 실시
대구 군위군은 2026년 병오년 새해를 맞아 6일부터 9일까지 소보면을 시작으로 8개 읍면을 방문하며 주민과 신년 인사를 나누고 군정 발전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는 소통의 시간을 갖는다. 이번 읍면 순회는 각 읍면의 주민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도 군정 성과 및 2026년도 군정 추진방향, 읍면별 업무계획에 대해 설명하는 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