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부산시 제공
부산시는 12월 2일 오전 10시 서울 강남구 웨스틴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부산 핀테크허브 영업·마케팅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에는 수도권 스타트업 대표와 파트너스 등 70여 명이 참석했으며, 부산 핀테크허브의 지원 역량과 성과를 소개하고 수도권 혁신기업 유치를 위한 전략적 연계를 강화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구글 인공지능(AI) 기반 실전 전략, 스타트업 성장 사례, 핀테크 기반 비즈니스 모델 강화를 위한 허브 지원체계 등 실무 중심 프로그램이 집중적으로 소개됐다.
특히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금융기관·투자사와 연계한 실증, 협업, 투자 기회 등 실질적 지원환경도 함께 홍보됐다.
부산시는 이번 포럼을 통해 수도권 혁신기업의 부산 이전 가능성을 높이고, 부산–서울 간 스타트업 커뮤니티 연결 기반을 확대할 계획이다.
온라인 채널과 협력 네트워크를 활용해 참여 기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핀테크 기반 성장 산업의 거점을 부산으로 확장하는 전략도 추진한다.
‘부산 핀테크허브’는 2019년 개소 이후 스타트업 성장 지원 거점으로 자리 잡았으며, 입주기업의 31%가 입주 후 매출이 10배 이상 증가하는 등 실질적 성과를 내고 있다.
이진수 부산시 금융창업정책관은 “수도권 혁신기업이 부산에서 새로운 성장 기회를 체감하도록 입주지원, 실증협력, 정책금융 연계 등 유치 기반을 강화해 부산을 최고의 핀테크 비즈니스 도시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상수도 서비스 품질평가 결과, ‘광주광역시 최우수’·‘강진군 발전상’ 수상
영산강유역환경청은 전국 167개 수도사업자를 대상으로 기후에너지환경부가 실시한 2025년 일반수도사업 운영·관리 실태평가 결과, 광주광역시가 최우수상(Ⅰ그룹) 및 전라남도 강진군이 발전상(Ⅳ그룹)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급수인구 등에 따라 6개 그룹으로 분류 : Ⅰ그룹(특·광역시), Ⅱ그룹(20만명 이상), Ⅲ그룹(5만명 이상~20..
철도노조 총파업…"출근시간 전철 운행률 90%" 비상대책
[뉴스21 통신=추현욱 ] 전국철도노동조합이 임금교섭 결렬에 따라 11일 오전 9시부터 무기한 총파업에 돌입하겠다고 밝히면서 정부와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즉각 비상수송대책을 가동했다. 철도노조는 성과급 정상화, 고속철도 통합, 안전대책 마련을 핵심 요구로 제시했다.국토교통부는 10일 비상수송대책 점검회의를 열고 파업 종료 ...
경북 아이돌봄서비스, 전국 1위 품질 입증.. 우수기관‘최다’선정
저출생과의 전쟁을 선포한 경상북도가 아이돌봄 서비스 분야에서 전국 최고 수준의 품질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성평등가족부가 실시한 올해 ‘아이돌봄 서비스제공기관 평가’에서 전국 225개 기관 중 중 20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도는 17개 시도 중 최다인 7개소(도농:구미, 상주, 김천, 경주, 농촌:칠곡, 영덕, 봉화...
의성군, 지역특화형 비자 외국인가정 대상 ‘한옥 힐링캠프’ 운영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역특화형 비자사업을 통해 군에 정착한 외국인 주민을 대상으로 마련한 체험형 프로그램 ‘한옥 힐링캠프’가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안동 선성현문화단지 일원에서 1박 2일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에는 지역특화형 비자를 통해 의성군에 정착한 외국인 17가정, 총 35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선성현.
2025년 종로구 청소년 e-스포츠 대회, 오는 12월 20일 마로니에공원 다목적홀에서 성대하게 열린다.
서울시 관내 중˙고등학생을 위한 대규모 e-스포츠 축제가 연말을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오는 12월 20일(토) 오후 1시, 마로니에공원 다목적홀에서 펼쳐지는 **'2025 종로구 청소년 e-스포츠 대회'**가 그 주인공이다. 이번 대회는 청소년들이 건전한 게임 문화 속에서 협동심과 경쟁심을 기를 수 있도록 마련된 행사로, 예선은 12월 13일(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