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강서구, 진교훈 구청장(앞줄 가운데)이 구청 대회의실에서 ‘내 지역 지킴이’ 활동 우수자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진교훈 구청장은 10일(수) 지역 곳곳에서 촘촘한 안전망 구축에 힘쓴 ‘내 지역 지킴이’ 활동 우수자를 표창했다.
진교훈 구청장은 이날 오후 구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 내 지역 지킴이 활동 우수자 표창 수여식’을 열고 유공자 20명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내 지역 지킴이’는 순찰 활동을 하며 일상 속 주민 불편사항이나 안전 위해 요인을 발굴해 신고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현재 20개 동에서 총 276명의 지킴이가 활동 중이며, 주민 안전망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서울시 응답소 현장 민원 자치구 운영 실적 평가’에서 지난해에는 장려(3위), 올해는 총 9,474건의 실적을 올려 ‘우수(2위) 기관’에 선정됐다.
진교훈 구청장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지역사회와 주민의 안전을 위해 노력해 주신 덕분에 더 안전하고 더 살기 좋은 강서로 거듭나고 있다”며 “구에서도 주민 불편사항을 신속히 해결하고 안전망을 한층 더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상수도 서비스 품질평가 결과, ‘광주광역시 최우수’·‘강진군 발전상’ 수상
영산강유역환경청은 전국 167개 수도사업자를 대상으로 기후에너지환경부가 실시한 2025년 일반수도사업 운영·관리 실태평가 결과, 광주광역시가 최우수상(Ⅰ그룹) 및 전라남도 강진군이 발전상(Ⅳ그룹)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급수인구 등에 따라 6개 그룹으로 분류 : Ⅰ그룹(특·광역시), Ⅱ그룹(20만명 이상), Ⅲ그룹(5만명 이상~20..
철도노조 총파업…"출근시간 전철 운행률 90%" 비상대책
[뉴스21 통신=추현욱 ] 전국철도노동조합이 임금교섭 결렬에 따라 11일 오전 9시부터 무기한 총파업에 돌입하겠다고 밝히면서 정부와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즉각 비상수송대책을 가동했다. 철도노조는 성과급 정상화, 고속철도 통합, 안전대책 마련을 핵심 요구로 제시했다.국토교통부는 10일 비상수송대책 점검회의를 열고 파업 종료 ...
경북 아이돌봄서비스, 전국 1위 품질 입증.. 우수기관‘최다’선정
저출생과의 전쟁을 선포한 경상북도가 아이돌봄 서비스 분야에서 전국 최고 수준의 품질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성평등가족부가 실시한 올해 ‘아이돌봄 서비스제공기관 평가’에서 전국 225개 기관 중 중 20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도는 17개 시도 중 최다인 7개소(도농:구미, 상주, 김천, 경주, 농촌:칠곡, 영덕, 봉화...
의성군, 지역특화형 비자 외국인가정 대상 ‘한옥 힐링캠프’ 운영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역특화형 비자사업을 통해 군에 정착한 외국인 주민을 대상으로 마련한 체험형 프로그램 ‘한옥 힐링캠프’가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안동 선성현문화단지 일원에서 1박 2일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에는 지역특화형 비자를 통해 의성군에 정착한 외국인 17가정, 총 35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선성현.
2025년 종로구 청소년 e-스포츠 대회, 오는 12월 20일 마로니에공원 다목적홀에서 성대하게 열린다.
서울시 관내 중˙고등학생을 위한 대규모 e-스포츠 축제가 연말을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오는 12월 20일(토) 오후 1시, 마로니에공원 다목적홀에서 펼쳐지는 **'2025 종로구 청소년 e-스포츠 대회'**가 그 주인공이다. 이번 대회는 청소년들이 건전한 게임 문화 속에서 협동심과 경쟁심을 기를 수 있도록 마련된 행사로, 예선은 12월 13일(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