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부산시 제공
부산시는 12월 2일 오전 10시 서울 강남구 웨스틴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부산 핀테크허브 영업·마케팅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에는 수도권 스타트업 대표와 파트너스 등 70여 명이 참석했으며, 부산 핀테크허브의 지원 역량과 성과를 소개하고 수도권 혁신기업 유치를 위한 전략적 연계를 강화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구글 인공지능(AI) 기반 실전 전략, 스타트업 성장 사례, 핀테크 기반 비즈니스 모델 강화를 위한 허브 지원체계 등 실무 중심 프로그램이 집중적으로 소개됐다.
특히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금융기관·투자사와 연계한 실증, 협업, 투자 기회 등 실질적 지원환경도 함께 홍보됐다.
부산시는 이번 포럼을 통해 수도권 혁신기업의 부산 이전 가능성을 높이고, 부산–서울 간 스타트업 커뮤니티 연결 기반을 확대할 계획이다.
온라인 채널과 협력 네트워크를 활용해 참여 기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핀테크 기반 성장 산업의 거점을 부산으로 확장하는 전략도 추진한다.
‘부산 핀테크허브’는 2019년 개소 이후 스타트업 성장 지원 거점으로 자리 잡았으며, 입주기업의 31%가 입주 후 매출이 10배 이상 증가하는 등 실질적 성과를 내고 있다.
이진수 부산시 금융창업정책관은 “수도권 혁신기업이 부산에서 새로운 성장 기회를 체감하도록 입주지원, 실증협력, 정책금융 연계 등 유치 기반을 강화해 부산을 최고의 핀테크 비즈니스 도시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2025년 제1회 종로구장애인체육인의 밤 성황리 개최
2025년 12월 10일, 종로구 HW컨벤션센터 아젤리아홀에서 제1회 종로구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가 성대하게 열렸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 체육 활성화와 그동안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지도자, 관계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종로구청과 종로구장애인체육회가 함께 주관했다.행사는 18시 50분 사전 안내로 시작해 국민의례, 개식선언,...
전재수 해수부 장관직 사퇴…"해수부 이전 등에 공직자로서 누를 끼쳐선 안 돼"
[뉴스21 통신=추현욱 ]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통일교)로부터 금품을 수수받았다는 의혹을 받은 전재수 해양수산부 장관이 11일 전격 사퇴를 표명했다.전 장관은 이날 새벽 미국 뉴욕 출장을 마치고 인천국제공항에서 기자들을 만나 “불법적인 어떤 금품수수는 전혀 단연코 없었다”며 “추후 수사의 형태가 됐든 여러가지 종합해..
울산 지방공기업 ‘U-ESG 협의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울산 구·군 지방공기업으로 구성된 ‘U-ESG 협의체’는 10일 오토밸리복지센터에서 기관장과 실무진이 참석한 가운데 ‘적극행정 공동선언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U-ESG 협의체’는 지역사회 ESG 가치 확산과 공공서비스 품질 향상을 목표로 2024년 출범한 협의.
북구, 주민자치회 성과공유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0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주민자치회 성과공유회를 열고, 동별 주민자치회 성과를 공유했다.
북구, 무룡테니스장 준공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0일 신현동 산210-3번지 일원에서 무룡테니스장 준공식을 가졌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북구체육회 김태민 회장 등이 준공 기념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마린힐어린이집,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마린힐어린이집은 10일 북구청장실에서 아나바다 행사 수익금 81만3천500원을 이웃돕기에 사용해 달라며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