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용인시 제공
용인 정평중학교(교장 지일룡)는 12월 1일 오전 11시, 정평중학교 나래관에서 ‘다 함께 성장하는 2025 정평중학교 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주회는 학생들이 한 해 동안 갈고닦은 연주 실력을 선보이는 자리로, 음악을 통해 협동과 배려, 성장을 경험하는 뜻깊은 무대로 마련됐다.
‘함께 성장하는 음악, 함께 만들어 가는 미래’를 주제로 진행된 공연에서는 클래식 명곡, 영화음악, 대중음악 등 다양한 장르가 연주됐다. 특히 졸업을 앞둔 3학년 단원들의 마지막 무대와 신입 단원들의 첫 무대가 어우러져 세대 간 음악적 교류와 성장을 보여주었다.
오케스트라 지도교사는 “학생들이 스스로 연습 일정을 조율하고 서로의 연주를 존중하며 만들어낸 무대”라며 “그들의 진심과 열정이 관객들에게 따뜻한 감동으로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평중학교 지일룡 교장은 “오케스트라 활동은 학생들의 음악적 소양뿐 아니라 협동심과 책임감을 기를 수 있는 소중한 교육 과정”이라며 “이번 연주회가 학생들의 노력과 성장을 지역사회와 나누는 뜻깊은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정평중학교 오케스트라는 2019년 창단 이래 매년 정기연주회를 열며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학생들에게 음악적 역량과 공동체 정신을 기르는 대표적인 예술 동아리로 자리잡았다.
상수도 서비스 품질평가 결과, ‘광주광역시 최우수’·‘강진군 발전상’ 수상
영산강유역환경청은 전국 167개 수도사업자를 대상으로 기후에너지환경부가 실시한 2025년 일반수도사업 운영·관리 실태평가 결과, 광주광역시가 최우수상(Ⅰ그룹) 및 전라남도 강진군이 발전상(Ⅳ그룹)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급수인구 등에 따라 6개 그룹으로 분류 : Ⅰ그룹(특·광역시), Ⅱ그룹(20만명 이상), Ⅲ그룹(5만명 이상~20..
철도노조 총파업…"출근시간 전철 운행률 90%" 비상대책
[뉴스21 통신=추현욱 ] 전국철도노동조합이 임금교섭 결렬에 따라 11일 오전 9시부터 무기한 총파업에 돌입하겠다고 밝히면서 정부와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즉각 비상수송대책을 가동했다. 철도노조는 성과급 정상화, 고속철도 통합, 안전대책 마련을 핵심 요구로 제시했다.국토교통부는 10일 비상수송대책 점검회의를 열고 파업 종료 ...
경북 아이돌봄서비스, 전국 1위 품질 입증.. 우수기관‘최다’선정
저출생과의 전쟁을 선포한 경상북도가 아이돌봄 서비스 분야에서 전국 최고 수준의 품질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성평등가족부가 실시한 올해 ‘아이돌봄 서비스제공기관 평가’에서 전국 225개 기관 중 중 20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도는 17개 시도 중 최다인 7개소(도농:구미, 상주, 김천, 경주, 농촌:칠곡, 영덕, 봉화...
의성군, 지역특화형 비자 외국인가정 대상 ‘한옥 힐링캠프’ 운영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역특화형 비자사업을 통해 군에 정착한 외국인 주민을 대상으로 마련한 체험형 프로그램 ‘한옥 힐링캠프’가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안동 선성현문화단지 일원에서 1박 2일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에는 지역특화형 비자를 통해 의성군에 정착한 외국인 17가정, 총 35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선성현.
2025년 종로구 청소년 e-스포츠 대회, 오는 12월 20일 마로니에공원 다목적홀에서 성대하게 열린다.
서울시 관내 중˙고등학생을 위한 대규모 e-스포츠 축제가 연말을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오는 12월 20일(토) 오후 1시, 마로니에공원 다목적홀에서 펼쳐지는 **'2025 종로구 청소년 e-스포츠 대회'**가 그 주인공이다. 이번 대회는 청소년들이 건전한 게임 문화 속에서 협동심과 경쟁심을 기를 수 있도록 마련된 행사로, 예선은 12월 13일(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