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픽사베이
생성형 AI 서비스 챗GPT 운영사인 오픈AI가 협력사 해킹 사고와 관련해 이용자들에게 주의를 당부했다.
오픈AI는 3일 공지를 통해 웹 분석 협력사 믹스패널에서 지난달 9일 해킹 사고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믹스패널은 오픈AI API 사용자들의 이용 행태를 수집·분석하는 곳으로, 이번 사고로 API 플랫폼 이용자 일부 메타데이터가 노출된 것으로 추정된다.
영향받은 정보는 이름, 이메일 주소, 사용자 ID 등이며, 일반 챗GPT 대화 내용이나 계정 자체는 안전하다고 강조했다. 오픈AI 자체 시스템은 해킹되지 않아 비밀번호, API 키, 결제 정보 등은 보호됐다.
사고 이후 오픈AI는 믹스패널 이용을 중단했으며, 공식 도메인에서 발송된 메시지인지 확인할 것을 권고했다.
또한 비밀번호, API 키, 확인 코드 등을 요청하는 이메일이나 문자는 절대 없다고 거듭 알렸다. 이용자들은 예상치 못한 이메일, 링크, 첨부 파일 등을 주의 깊게 처리해야 한다.
[속보] 충남 태안화력발전소서 '쾅' 굉음과 함께 폭발 사고 발생
[속보] 충남 태안화력발전소서 '쾅' 굉음과 함께 폭발 사고 발생
동두천시 보산동, ‘일거다득 친환경 캠페인’ 전개
동두천시 보산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8일 관내 어린이집과 경로당을 대상으로 ‘일거다득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했다.이번 캠페인은 주민자치위원회가 직접 재배하고 가공한 천연 수세미와 천연 비누 등 친환경 생활용품을 취약계층에 전달하는 사업이다.캠페인을 통해 어린이집과 경로당 이용자들에게 친환경 생활 실천의 중..
동두천시, 장애인회관 개관…통합 복지 공간 마련
동두천시는 지난 5일 지역 장애인의 복지 증진과 자립 지원을 위해 조성한 장애인회관 개관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회관은 장애인단체 활동 기반을 제공하고, 전문 복지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는 통합 복지 공간으로 조성됐다.식전공연에서는 동두천시장애인복지회 합창단 ‘별들의 하모니’가 따뜻한 메시지를 담은 공연을 선..
연천군시설관리공단, 크리스마스 포토라운지 조성…관광객 무료 개방
연천군시설관리공단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12월 5일부터 1월 11일까지 한탄강관광지와 재인폭포오토캠핑장에 ‘크리스마스 포토라운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포토라운지는 관광지 특성과 계절감을 살린 참여형 공간으로, 방문객 누구나 자유롭게 촬영하고 SNS에 공유할 수 있다.한탄강관광지는 약 12평 규모의 유휴 실내공간을 ..
백학면, 취약계층에 전기매트·이불 지원…따뜻한 겨울나기 나서
백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8일 관내 취약계층 40가구를 대상으로 ‘따뜻한 겨울나기 전기매트·이불 지원 사업’을 진행했다.이번 사업은 한파에 취약한 저소득 가구를 대상으로,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추천하고 가정을 방문해 물품을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김종환 위원장은 “대상자분들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