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BBC News 코리아 유튜브영상 캡쳐
미국 공화당과 민주당 상원의원들이 엔비디아 등 최첨단 AI 칩의 중국 수출을 제한하는 초당적 법안을 발의했다.
현지 시각 4일 발의된 '안전하고 실현 가능한 수출 반도체법'은 미 상무부 장관이 30개월 동안 첨단 칩 수출을 거부하도록 의무화한다.
이에 따라 엔비디아 H200과 블랙웰 칩의 중국 수출이 사실상 금지될 전망이다.
법안 발의에는 공화당 피트 리케츠·톰 코튼·데이브 매코믹, 민주당 크리스 쿤스·진 섀힌·앤디 김 의원이 참여했다.
전날 미 재무부가 ‘솔트 타이푼’ 해킹 사건 관련 중국 제재 계획을 중단했다는 보도도 법안 추진 배경으로 작용했다.
젠슨 황 엔비디아 CEO는 워싱턴에서 트럼프 전 대통령과 상원 공화당 의원들을 만나 중국 수출 필요성을 강조했다.
그러나 존 케네디 공화당 의원은 황 CEO를 비난했고, 스티브 배넌도 중국 공산당과 연계된 무기상처럼 행동한다고 지적했다.
이번 법안은 첨단 AI 칩을 둘러싼 미·중 기술 경쟁과 초당적 정치 논쟁의 중심에 떠올랐다.
[속보] 충남 태안화력발전소서 '쾅' 굉음과 함께 폭발 사고 발생
[속보] 충남 태안화력발전소서 '쾅' 굉음과 함께 폭발 사고 발생
동두천시 보산동, ‘일거다득 친환경 캠페인’ 전개
동두천시 보산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8일 관내 어린이집과 경로당을 대상으로 ‘일거다득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했다.이번 캠페인은 주민자치위원회가 직접 재배하고 가공한 천연 수세미와 천연 비누 등 친환경 생활용품을 취약계층에 전달하는 사업이다.캠페인을 통해 어린이집과 경로당 이용자들에게 친환경 생활 실천의 중..
동두천시, 장애인회관 개관…통합 복지 공간 마련
동두천시는 지난 5일 지역 장애인의 복지 증진과 자립 지원을 위해 조성한 장애인회관 개관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회관은 장애인단체 활동 기반을 제공하고, 전문 복지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는 통합 복지 공간으로 조성됐다.식전공연에서는 동두천시장애인복지회 합창단 ‘별들의 하모니’가 따뜻한 메시지를 담은 공연을 선..
연천군시설관리공단, 크리스마스 포토라운지 조성…관광객 무료 개방
연천군시설관리공단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12월 5일부터 1월 11일까지 한탄강관광지와 재인폭포오토캠핑장에 ‘크리스마스 포토라운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포토라운지는 관광지 특성과 계절감을 살린 참여형 공간으로, 방문객 누구나 자유롭게 촬영하고 SNS에 공유할 수 있다.한탄강관광지는 약 12평 규모의 유휴 실내공간을 ..
백학면, 취약계층에 전기매트·이불 지원…따뜻한 겨울나기 나서
백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8일 관내 취약계층 40가구를 대상으로 ‘따뜻한 겨울나기 전기매트·이불 지원 사업’을 진행했다.이번 사업은 한파에 취약한 저소득 가구를 대상으로,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추천하고 가정을 방문해 물품을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김종환 위원장은 “대상자분들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