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주특별자치도 제공
제주시는 12월 4일 제주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에서 청소년, 학부모, 상담복지센터 종사자와 함께 ‘공감 톡톡 신바람 시민간담회’를 개최했다.
청소년 고민과 어려움이 개인 문제를 넘어 사회적 관심사로 부각되면서, 전문가와 가족, 지역사회가 함께 해결 방안을 모색할 필요성이 강조됐다.
간담회에서는 청소년들의 실제 고민과 목소리를 듣고, 학부모와 전문가 의견을 바탕으로 실효성 있는 맞춤형 복지정책을 논의했다.
김완근 제주시장은 상담복지센터 및 학교밖 청소년지원센터 운영비 편성 문제에 대해 개선 필요성에 공감하며, 구체적 대응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제주시 차원의 정책 연계와 청소년 복지 향상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평가됐다.
김 시장은 “모든 청소년이 금쪽같이 소중히 보호받으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제주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청소년, 학부모, 전문가가 함께 참여한 이번 간담회는 실질적 정책 개선과 현장 맞춤형 지원 방안을 찾는 계기가 됐다.
울산 지방공기업 ‘U-ESG 협의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울산 구·군 지방공기업으로 구성된 ‘U-ESG 협의체’는 10일 오토밸리복지센터에서 기관장과 실무진이 참석한 가운데 ‘적극행정 공동선언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U-ESG 협의체’는 지역사회 ESG 가치 확산과 공공서비스 품질 향상을 목표로 2024년 출범한 협의.
북구, 주민자치회 성과공유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0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주민자치회 성과공유회를 열고, 동별 주민자치회 성과를 공유했다.
북구, 무룡테니스장 준공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0일 신현동 산210-3번지 일원에서 무룡테니스장 준공식을 가졌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북구체육회 김태민 회장 등이 준공 기념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마린힐어린이집,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마린힐어린이집은 10일 북구청장실에서 아나바다 행사 수익금 81만3천500원을 이웃돕기에 사용해 달라며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바다별어린이집,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바다별어린이집은 10일 북구청장실에서 아나바다 행사 수익금 87만5천원을 이웃돕기에 사용해 달라며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 푸른희망지역아동센터에 성금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는 사랑나눔농장에서 수확한 농작물 판매 수익금과 염포누리 주차장 운영 수익금을 모아 마련한 성금 100만원을 10일 푸른희망지역아동센터 아동 교육 프로그램 운영 지원비로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