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주시 제공
제주시는 12월 1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겨울철 재난·안전 위험요소 집중 신고 기간’을 운영하며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집중 신고 대상은 대설, 한파, 화재, 축제·행사 등 4개 유형으로, 제설 미흡, 시설물 파손, 인도 결빙, 비상구 위험, 행사장 시설 문제 등이 포함된다.
시민은 안전신문고 앱이나 포털(www.safetyreport.go.kr)에서 사진·동영상으로 간편하게 신고할 수 있으며, 긴급 상황은 112·119로 즉시 연락하도록 안내된다.
신고 접수 후 담당 부서가 현장을 확인하고 안전조치를 실시하며, 처리 결과는 문자나 카카오톡으로 확인 가능하다.
양수호 안전총괄과장은 “시민의 작은 관심과 신고가 안전한 겨울을 만드는 힘이 된다”며 적극 참여를 당부했다.
울산 지방공기업 ‘U-ESG 협의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울산 구·군 지방공기업으로 구성된 ‘U-ESG 협의체’는 10일 오토밸리복지센터에서 기관장과 실무진이 참석한 가운데 ‘적극행정 공동선언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U-ESG 협의체’는 지역사회 ESG 가치 확산과 공공서비스 품질 향상을 목표로 2024년 출범한 협의.
북구, 주민자치회 성과공유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0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주민자치회 성과공유회를 열고, 동별 주민자치회 성과를 공유했다.
북구, 무룡테니스장 준공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0일 신현동 산210-3번지 일원에서 무룡테니스장 준공식을 가졌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북구체육회 김태민 회장 등이 준공 기념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마린힐어린이집,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마린힐어린이집은 10일 북구청장실에서 아나바다 행사 수익금 81만3천500원을 이웃돕기에 사용해 달라며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바다별어린이집,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바다별어린이집은 10일 북구청장실에서 아나바다 행사 수익금 87만5천원을 이웃돕기에 사용해 달라며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 푸른희망지역아동센터에 성금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는 사랑나눔농장에서 수확한 농작물 판매 수익금과 염포누리 주차장 운영 수익금을 모아 마련한 성금 100만원을 10일 푸른희망지역아동센터 아동 교육 프로그램 운영 지원비로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