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YTN dmb 유튜브영상 캡쳐
우크라이나 당국은 중국이 러시아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그중 군수 산업 분야도 포함된다고 분석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대통령은 10일 보고서를 인용하며 “중국과 러시아 동반자국 정보기관도 유사한 정보를 갖고 있다”고 밝혔다.
밤 시간대 대국민 연설에서 젤렌스키는 “러시아가 중국에 의존하는 정도가 역사상 전례 없이 커졌다”고 강조했다.
그는 “푸틴이 전쟁 종결을 피하려 얼마나 큰 대가를 지불할지 경악스럽다”면서도 “세계는 이를 막을 충분한 힘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러시아와 중국은 2022년 2월 러시아 침공 직전에 ‘무제한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맺고 협력을 강화해왔다.
이번 보고서는 양국 관계 심화가 우크라이나 전쟁과 글로벌 안보에 미칠 영향을 우려하는 신호로 해석된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국제사회가 러시아의 전쟁 지속 시도를 견제할 능력이 있다고 재차 강조했다.
거창군 삶의 쉼터, 최종수 팀장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지난 11일, 서울 프레지던트호텔에서 열린 ‘2025년 장애인 자립지원 시범사업 성과공유회’에서 삶의 쉼터 장애인복지관 최종수 팀장이 지역사회 자립지원과 권리 보장에 기여한 유공으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장애인 자립지원 시범사업은 23년 7월 보.
구리시 교문1동, 14개 경로당 겨울철 안전 점검 실시
구리시(시장 백경현) 교문1동은 10일 관내 14개 경로당을 순회하며 겨울철 난방기기 증가에 따른 안전 점검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은 최근 기온 급강하와 잦은 한파 예보로 전기·가스 사용량이 늘어남에 따라 화재 및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난방기기 작동 상태부터 한파 쉼터 운영 여부, 화재 예방 설비 .
포천, 첫 전국사진 공모전 성료… “사진으로 담은 포천의 새로운 가치”
포천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이중효)은 10일 포천반월아트홀 전시실에서 ‘2025 제1회 포천관광 전국사진 공모전’ 시상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사진을 통한 포천 관광의 새로운 가능성을 확인했다.이번 공모전은 포천의 자연·문화·관광자원을 예술적 시각으로 재해석해 도시 이미지를 높이고 관광객 유치 기반을 마련하기...
구리시 드림스타트, ‘2025 드림패밀리데이’ 성황리 개최
구리시(시장 백경현) 드림스타트는 11일 구리시청 1층 대강당에서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이 한 해의 성장을 돌아보고 서로의 변화를 나누는 ‘2025년 드림패밀리데이’를 성황리에 개최했다.행사는 올해 운영된 맞춤형 서비스 프로그램 성과를 공유하고, 2026년 새롭게 추진될 사업을 소개하는 시간으로 문을 열었다. 이어 드림스타트 아.
포천시, 2025년 12월 정기분 자동차세 부과… ‘12월 31일까지 챙기세요!’
포천시는 12일 2025년도 12월 정기분 자동차세 고지서를 발송했다고 밝혔다. 자동차세는 전국 모든 금융기관 및 우체국 창구에서 납부할 수 있으며, △가상계좌 △지방세입계좌(전자납부번호) △신용카드 △자동 응답 시스템(1422-11) △위택스(www.wetax.go.kr) △인터넷지로(www.giro.or.kr) △카드사·금융기관 앱 등 다양한 비대면 방식으로도 납.
송산1동, 겨울철 위기가구 발굴 캠페인 전개
의정부시 송산1동주민센터는 10일 송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겨울철 위기가구 지원을 위한 복지 사각지대 집중 발굴 캠페인을 펼쳤다고 밝혔다.이번 활동은 혹한과 경제 상황 악화로 생활고를 겪는 위기가구를 선제적으로 찾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캠페인은 경전철 송산역·탑석역 일대에서 진행됐으며, 홍보물품을 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