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삼척시 제공
삼척시는 12월 15일 쏠비치 삼척에서 ‘2025 삼척시 교육발전특구 사업 성과토론회’를 개최했다.
박상수 시장과 교육지원청, 강원대학교, 학부모 등 지역 교육 주체가 한자리에 모여 머리를 맞대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발전특구 사업 유공자 표창과 주요 성과 공유가 진행되었으며, 토론을 통해 향후 사업 발전 방향과 지역 미래교육 혁신 방안을 논의했다.
폐교를 활용한 ‘소달 배움터’ 조성 등 다양한 혁신 프로그램이 성과 발표에서 주목받았다.
박상수 시장은 “사업을 통해 교육 경쟁력을 높이고 미래 인재를 양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삼척시는 2024년 교육부 지정 시범지역 선정 이후 EDUPIA삼척교육발전사업단 출범과 조례 제정 등 교육혁신 기반을 마련했다.
경북도, 베이징 투자유치 설명회서 중국 기업 대상 협력 전략 소개
경상북도는 6일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산업통상부 주관 지자체 투자유치 설명회에 참가해 중국 기업과 투자자를 대상으로 경상북도의 투자환경과 미래 협력 전략을 집중적으로 소개했다. 이번 설명회는 한중 정상회담과 연계해 개최된 행사로 경상북도 등 6개 지자체와 중국 투자가·기업인 등 100여 명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
군위읍 남·여 새마을지도자협의회,이웃돕기 성금 100만원 기탁
군위읍 남·여 새마을지도자협의회(새마을지도자회장 김상화, 부녀회장 홍복희)는 지난 6일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기탁하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이번 성금은 평소 나눔과 봉사를 실천해 온 군위읍 남·여 새마을지도자협의회 회원들이 뜻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지역 내 취약...
의성군, 2026년 후계농업경영인 육성사업 대상자 모집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역 농업의 미래를 이끌 전문 농업인을 육성하기 위해 2026년도 후계농업경영인 육성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후계농업경영인 육성사업은 성장 가능성이 높은 예비·청년 농업인을 선발해 안정적인 영농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선정자에게는 농업 경영에 필요한 정책자금 융자 지...
제주 서귀포 봄 전령 노랑매화
제주 서귀포에서는 매년 봄, 노랑매화가 꽃망울을 터뜨리며 봄의 시작을 알린다.노랑매화는 밝은 황금빛 꽃이 특징으로, 봄철 제주를 대표하는 풍경 중 하나다.서귀포 지역 온화한 기후 덕분에 다른 지역보다 일찍 개화해 ‘봄의 전령’으로 불린다.관광객과 사진작가들이 즐겨 찾는 명소로, 지역 주민들에게도 봄맞이 상징으로 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