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인천시 제공
인천시는 긴급차량의 신속 이동과 골든타임 확보를 위해 기존 우선신호 시스템을 강화하고 영흥 지역까지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고도화 사업은 경기도 교통정보센터와 시스템을 연계해 행정구역을 넘어선 광역 긴급차량 우선신호 체계를 구축하는 것이 핵심이다.
강화·영흥 지역은 응급환자 이송 시 타 시도를 반드시 경유해야 하는 지리적 한계로 출동 시간이 지연돼 왔다.
이번 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2026년 스마트빌리지 조성사업’ 공모에 선정돼 총사업비 15억 5천만 원 중 국비 10억 8천5백만 원을 확보했다.
현재 운영 중인 시스템은 화재 출동 골든타임 달성률 95%, 화재 외 출동 96%를 기록하며 높은 효과를 보여주고 있다.
인천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외곽 지역에서도 긴급차량 이동 시간을 단축하고, 유관기관 협력을 강화해 시민 안전을 높일 계획이다.
경북도, 베이징 투자유치 설명회서 중국 기업 대상 협력 전략 소개
경상북도는 6일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산업통상부 주관 지자체 투자유치 설명회에 참가해 중국 기업과 투자자를 대상으로 경상북도의 투자환경과 미래 협력 전략을 집중적으로 소개했다. 이번 설명회는 한중 정상회담과 연계해 개최된 행사로 경상북도 등 6개 지자체와 중국 투자가·기업인 등 100여 명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
군위읍 남·여 새마을지도자협의회,이웃돕기 성금 100만원 기탁
군위읍 남·여 새마을지도자협의회(새마을지도자회장 김상화, 부녀회장 홍복희)는 지난 6일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기탁하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이번 성금은 평소 나눔과 봉사를 실천해 온 군위읍 남·여 새마을지도자협의회 회원들이 뜻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지역 내 취약...
의성군, 2026년 후계농업경영인 육성사업 대상자 모집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역 농업의 미래를 이끌 전문 농업인을 육성하기 위해 2026년도 후계농업경영인 육성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후계농업경영인 육성사업은 성장 가능성이 높은 예비·청년 농업인을 선발해 안정적인 영농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선정자에게는 농업 경영에 필요한 정책자금 융자 지...
제주 서귀포 봄 전령 노랑매화
제주 서귀포에서는 매년 봄, 노랑매화가 꽃망울을 터뜨리며 봄의 시작을 알린다.노랑매화는 밝은 황금빛 꽃이 특징으로, 봄철 제주를 대표하는 풍경 중 하나다.서귀포 지역 온화한 기후 덕분에 다른 지역보다 일찍 개화해 ‘봄의 전령’으로 불린다.관광객과 사진작가들이 즐겨 찾는 명소로, 지역 주민들에게도 봄맞이 상징으로 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