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픽사베이
충북도와 도교육청은 어린이집과 유치원 누리과정 공동지원단가를 현행 2천원에서 유치원 평균 급식단가 수준인 3천원으로 인상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단가 인상으로 영유아가 이용 기관에 관계없이 동일한 수준의 급식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급식 품질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그동안 어린이집과 유치원은 동일한 누리과정을 운영하고 있음에도 급식비 지원 수준 차이로 운영 부담이 있었으나, 단계적 단가 인상을 통해 2026년에는 격차가 크게 줄었다.
급식비 재원은 3~5세 영유아의 경우 지자체 30%, 도교육청 70% 비율로 분담하며, 0~2세 급식비는 지자체 단독 부담으로 1식 2천원이 지원된다.
앞으로도 유보통합 정책에 맞춰 급식비 지원 수준을 지속 개선하고, 영유아가 안정적으로 급식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서동경 충북도 보건복지국장은 “영유아가 질 높은 급식을 제공받도록 현장과 소통하며 도내 보육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경북도, 베이징 투자유치 설명회서 중국 기업 대상 협력 전략 소개
경상북도는 6일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산업통상부 주관 지자체 투자유치 설명회에 참가해 중국 기업과 투자자를 대상으로 경상북도의 투자환경과 미래 협력 전략을 집중적으로 소개했다. 이번 설명회는 한중 정상회담과 연계해 개최된 행사로 경상북도 등 6개 지자체와 중국 투자가·기업인 등 100여 명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
군위읍 남·여 새마을지도자협의회,이웃돕기 성금 100만원 기탁
군위읍 남·여 새마을지도자협의회(새마을지도자회장 김상화, 부녀회장 홍복희)는 지난 6일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기탁하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이번 성금은 평소 나눔과 봉사를 실천해 온 군위읍 남·여 새마을지도자협의회 회원들이 뜻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지역 내 취약...
의성군, 2026년 후계농업경영인 육성사업 대상자 모집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역 농업의 미래를 이끌 전문 농업인을 육성하기 위해 2026년도 후계농업경영인 육성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후계농업경영인 육성사업은 성장 가능성이 높은 예비·청년 농업인을 선발해 안정적인 영농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선정자에게는 농업 경영에 필요한 정책자금 융자 지...
제주 서귀포 봄 전령 노랑매화
제주 서귀포에서는 매년 봄, 노랑매화가 꽃망울을 터뜨리며 봄의 시작을 알린다.노랑매화는 밝은 황금빛 꽃이 특징으로, 봄철 제주를 대표하는 풍경 중 하나다.서귀포 지역 온화한 기후 덕분에 다른 지역보다 일찍 개화해 ‘봄의 전령’으로 불린다.관광객과 사진작가들이 즐겨 찾는 명소로, 지역 주민들에게도 봄맞이 상징으로 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