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보령시 제공
보령시는 16일 천북면 사호리 열호항 일원에서 열호항 어촌뉴딜300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김동일 시장, 편삼범 충남도의회 의원, 최은순 시의회 의장, 임석균 보령수협 조합장, 추진위원회와 지역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사업은 2022년 해양수산부 공모사업 선정으로 추진되었으며, 총사업비 97억 4,200만 원을 투입해 ▲열호항 방파제 신설 ▲여르문이센터 조성 ▲기항지 개선사업(초전, 추도, 소도 등) 등을 완료했다. 이를 통해 지역 주민이 염원해온 열호항의 정주여건이 크게 개선됐다.
사업 과정에서 주민들은 계획 단계부터 참여했으며, 역량강화 교육과 홍보·마케팅, 컨설팅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열호항 고유자원을 활용한 어촌 발전에 기여했다.
보령시는 이번 사업으로 주민들의 어업활동 안전과 삶의 질이 개선되고, 중장기적으로 지역 주민 소득 증대와 지속 가능한 어촌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동일 시장은 “열호항 정주여건 개선과 수산·관광 등 산업 발전을 통해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어촌 발전의 모범 사례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북도, 베이징 투자유치 설명회서 중국 기업 대상 협력 전략 소개
경상북도는 6일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산업통상부 주관 지자체 투자유치 설명회에 참가해 중국 기업과 투자자를 대상으로 경상북도의 투자환경과 미래 협력 전략을 집중적으로 소개했다. 이번 설명회는 한중 정상회담과 연계해 개최된 행사로 경상북도 등 6개 지자체와 중국 투자가·기업인 등 100여 명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
군위읍 남·여 새마을지도자협의회,이웃돕기 성금 100만원 기탁
군위읍 남·여 새마을지도자협의회(새마을지도자회장 김상화, 부녀회장 홍복희)는 지난 6일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기탁하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이번 성금은 평소 나눔과 봉사를 실천해 온 군위읍 남·여 새마을지도자협의회 회원들이 뜻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지역 내 취약...
의성군, 2026년 후계농업경영인 육성사업 대상자 모집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역 농업의 미래를 이끌 전문 농업인을 육성하기 위해 2026년도 후계농업경영인 육성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후계농업경영인 육성사업은 성장 가능성이 높은 예비·청년 농업인을 선발해 안정적인 영농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선정자에게는 농업 경영에 필요한 정책자금 융자 지...
제주 서귀포 봄 전령 노랑매화
제주 서귀포에서는 매년 봄, 노랑매화가 꽃망울을 터뜨리며 봄의 시작을 알린다.노랑매화는 밝은 황금빛 꽃이 특징으로, 봄철 제주를 대표하는 풍경 중 하나다.서귀포 지역 온화한 기후 덕분에 다른 지역보다 일찍 개화해 ‘봄의 전령’으로 불린다.관광객과 사진작가들이 즐겨 찾는 명소로, 지역 주민들에게도 봄맞이 상징으로 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