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담양군 제공
담양군이 군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던 ‘아날로그 영상기록물 디지털 변환 서비스’를 이어, 비디오테이프(VHS)를 디지털 영상으로 변환하는 2차 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돌잔치, 결혼식, 회갑연, 체육대회, 마을 행사 등 개인과 공동체의 일상을 담은 아날로그 영상 기록물을 디지털로 보존하여 사라져가는 기억을 되살리고, 기록문화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1차 사업에 참여한 군민은 “희미하게 떠올랐던 기억을 영상으로 다시 보니 마치 타임머신을 탄 듯 그 시절로 돌아간 느낌이었다”며 감동을 전했다.
2차 사업 신청 기간은 12월 22일부터 내년 1월 9일까지이며, 담양군에 주소를 둔 군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다만 1차 사업 참여자는 신청 대상에서 제외된다.
디지털 변환 대상은 비디오테이프(VHS)이며, 1인당 최대 2개까지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는 변환할 VHS와 외장하드 또는 USB 등 저장매체, 신분증을 지참해 담양군청 기록관(미래성장동 2층)을 방문하면 된다. 변환된 영상물을 기증하고자 할 경우 기록물 사본 활용에 대한 동의가 필요하다.
담양군 관계자는 “지난 사업을 통해 군민들이 느낀 따뜻한 감동이 이번 2차 사업으로 더 많은 분에게 전해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군민과 함께 기록의 가치를 나누는 기록문화 확산 사업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경북도, 베이징 투자유치 설명회서 중국 기업 대상 협력 전략 소개
경상북도는 6일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산업통상부 주관 지자체 투자유치 설명회에 참가해 중국 기업과 투자자를 대상으로 경상북도의 투자환경과 미래 협력 전략을 집중적으로 소개했다. 이번 설명회는 한중 정상회담과 연계해 개최된 행사로 경상북도 등 6개 지자체와 중국 투자가·기업인 등 100여 명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
군위읍 남·여 새마을지도자협의회,이웃돕기 성금 100만원 기탁
군위읍 남·여 새마을지도자협의회(새마을지도자회장 김상화, 부녀회장 홍복희)는 지난 6일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기탁하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이번 성금은 평소 나눔과 봉사를 실천해 온 군위읍 남·여 새마을지도자협의회 회원들이 뜻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지역 내 취약...
의성군, 2026년 후계농업경영인 육성사업 대상자 모집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역 농업의 미래를 이끌 전문 농업인을 육성하기 위해 2026년도 후계농업경영인 육성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후계농업경영인 육성사업은 성장 가능성이 높은 예비·청년 농업인을 선발해 안정적인 영농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선정자에게는 농업 경영에 필요한 정책자금 융자 지...
제주 서귀포 봄 전령 노랑매화
제주 서귀포에서는 매년 봄, 노랑매화가 꽃망울을 터뜨리며 봄의 시작을 알린다.노랑매화는 밝은 황금빛 꽃이 특징으로, 봄철 제주를 대표하는 풍경 중 하나다.서귀포 지역 온화한 기후 덕분에 다른 지역보다 일찍 개화해 ‘봄의 전령’으로 불린다.관광객과 사진작가들이 즐겨 찾는 명소로, 지역 주민들에게도 봄맞이 상징으로 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