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광진구 제공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12월 13일 광진정보도서관에서 ‘2025 광진 독서‧문화 한마당’을 개최했다.
독서문화 한마당은 ‘취학 전 500권 이상 읽기’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독서실천에 모범이 된 가족과 단체를 시상하는 자리로, 올해 931명이 목표를 달성했다. 2023년 처음 시행된 이후 현재까지 총 2,168명이 인증을 받았다.
이날 행사에는 참여 가족과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도서관 우수이용가족 8팀과 독서문화 활성화 우수단체 2팀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또한 책 500권을 읽은 어린이 13명에게 독서인증서를 전달했다. 기념행사 후에는 어린이 뮤지컬 ‘브레멘 음악대’ 공연을 관람하며 마무리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자녀의 올바른 독서습관 형성에 부모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수상한 도서관 이용 가족과 단체, 500권 이상 읽기 달성 어린이와 부모님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야외도서관, 스마트도서관, 독서코칭 프로그램 등 구민 누구나 독서를 즐길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구립도서관에서는 겨울철 맞춤형 문화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도서관은 핫하다’ 캠페인을 통해 방문 인증사진 이벤트를 운영하며, 어린이를 위한 낭독 강의, 가야금 신년 로비음악회, 민화 일일강좌 등 다양한 강연과 공연이 마련된다.
또한 구립도서관 8개소는 내년 3월 15일까지 한파쉼터로 지정돼, 오전 7시~9시부터 저녁 10시까지 열람실과 자료실을 개방하며, 주말에도 이용 가능하다. 핫팩과 담요가 구비돼 방문객들이 따뜻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다.
경북도, 베이징 투자유치 설명회서 중국 기업 대상 협력 전략 소개
경상북도는 6일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산업통상부 주관 지자체 투자유치 설명회에 참가해 중국 기업과 투자자를 대상으로 경상북도의 투자환경과 미래 협력 전략을 집중적으로 소개했다. 이번 설명회는 한중 정상회담과 연계해 개최된 행사로 경상북도 등 6개 지자체와 중국 투자가·기업인 등 100여 명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
군위읍 남·여 새마을지도자협의회,이웃돕기 성금 100만원 기탁
군위읍 남·여 새마을지도자협의회(새마을지도자회장 김상화, 부녀회장 홍복희)는 지난 6일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기탁하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이번 성금은 평소 나눔과 봉사를 실천해 온 군위읍 남·여 새마을지도자협의회 회원들이 뜻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지역 내 취약...
의성군, 2026년 후계농업경영인 육성사업 대상자 모집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역 농업의 미래를 이끌 전문 농업인을 육성하기 위해 2026년도 후계농업경영인 육성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후계농업경영인 육성사업은 성장 가능성이 높은 예비·청년 농업인을 선발해 안정적인 영농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선정자에게는 농업 경영에 필요한 정책자금 융자 지...
제주 서귀포 봄 전령 노랑매화
제주 서귀포에서는 매년 봄, 노랑매화가 꽃망울을 터뜨리며 봄의 시작을 알린다.노랑매화는 밝은 황금빛 꽃이 특징으로, 봄철 제주를 대표하는 풍경 중 하나다.서귀포 지역 온화한 기후 덕분에 다른 지역보다 일찍 개화해 ‘봄의 전령’으로 불린다.관광객과 사진작가들이 즐겨 찾는 명소로, 지역 주민들에게도 봄맞이 상징으로 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