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3대 가족’ 함께 살면 효도수당 드립니다
[뉴스21 통신=이준범 ]담양군이 고령화 시대에 어르신을 공경하는 미풍양속을 계승하고, 다가족 가구의 부양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2026년 효도수당 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효도수당은 80세 이상 고령 어르신을 모시고 사는 3대 이상 가정의 부양자에게 지급되는 제도로, 민족 최대 명절인 설과 추석에 각각 20만 원씩, 연간 총 40...
사진출처 : 네이버 이미지=민 특검은 이날 브리핑에서 "김건희 여사로 인해 공적 시스템이 훼손됐다"고 밝히며,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및 인사 개입 등 주요 혐의에 대한 수사 결과를 국민 앞에 직접 설명했다.
민중기 특별검사팀이 180일간의 수사 대장정을 마치고 최종 수사 결과를 발표했다. 특검은 김건희 여사를 이른바 'V0'로 규정하며, 대통령 배우자의 지위를 이용해 국정에 개입하고 사익을 취한 "현대판 매관매직" 사건으로 결론지었다.
민중기 특검은 29일 오전 10시 서울 종로구 KT광화문빌딩 웨스트 브리핑실에서 열린 최종 결과 발표에서 "김 여사로 인해 대한민국의 공적 시스템이 크게 무너졌다"며 이같이 밝혔다.
특검팀은 지난 180일간의 수사를 통해 김 여사를 비롯한 20명을 구속하고, 윤석열 전 대통령을 포함해 총 66명을 재판에 넘기는 성과를 냈다. 이는 헌정사상 전직 영부인이 구속기소 된 첫 사례이자, 현직 국회의원(권성동)이 특검에 의해 구속기소 된 첫 사례로 기록됐다.
발표에 따르면 김 여사는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혐의 외에도 인사 및 공천 개입, 뇌물 수수 등 총 10개 혐의를 받고 있다. 특검은 김 여사가 최재영 목사로부터 받은 디올 가방뿐만 아니라, 통일교 한학자 총재로부터 샤넬 가방과 그라프 목걸이, 이배용 전 국가교육위원장으로부터 금거북이, 김상민 전 부장검사로부터 이우환 화백의 그림 등을 수수한 사실을 확인했다. 특검은 이를 인사 청탁 등의 대가인 '매관매직' 행위로 판단했다.
특히 특검은 수사 과정에서 김 여사가 윤 전 대통령(V1)보다 우위에 있는 실질적 권력자, 즉 'V0'로서 국정 운영에 관여했다고 강조했다. 윤 전 대통령 또한 대선 후보 시절 허위사실을 공표한 혐의(공직선거법 위반) 등으로 불구속기소 됐다.
민 특검은 "모든 수사는 객관적 증거에 따라 진행됐으며, 역사적 사명감을 가지고 실체 규명에 주력했다"고 소회를 밝혔다. 다만 양평고속도로 노선 변경 특혜 의혹과 삼부토건 주가조작 등 일부 미완의 과제는 경찰청 국가수사본부로 이첩되어 수사가 이어질 예정이다.
특검팀은 이날 브리핑을 끝으로 공식 활동을 종료하고 해산하며, 향후 공소 유지에 주력할 방침이다.
담양군, ‘3대 가족’ 함께 살면 효도수당 드립니다
[뉴스21 통신=이준범 ]담양군이 고령화 시대에 어르신을 공경하는 미풍양속을 계승하고, 다가족 가구의 부양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2026년 효도수당 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효도수당은 80세 이상 고령 어르신을 모시고 사는 3대 이상 가정의 부양자에게 지급되는 제도로, 민족 최대 명절인 설과 추석에 각각 20만 원씩, 연간 총 40..
담양군, 교통취약 어르신 위한 ‘치매안심택시’ 업무협약 체결새 창으로 메일 보기
[뉴스21 통신=이준범 ]담양군이 교통 여건이 열악한 지역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이 치매안심센터의 복지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누릴 수 있도록 맞춤형 이동 지원 서비스를 시작한다.군은 지난 21일, 관내 택시업체인 (유)창평택시, (유)선경택시와 ‘치매안심센터 이용 어르신의 이동 편의 증진을 위한 치매안심택시 업무협약’을 체결.
담양군, 2026년 ‘여성농업인 행복바우처’ 신청 접수… 연 30만 원 지원새 창으로 메일 보기
[뉴스21 통신=이준범 ][보도자료] 담양군, 2026 여성농업인 행복바우처 접수… “문화·복지 혜택 연 30만 원 지원”담양군(군수 정철원)이 농작업과 가사를 병행하며 헌신하는 여성농업인의 복지 증진을 위해 ‘2026년 여성농업인 행복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내달 27일까지 접수한다.올해 담양군은 전년보다 확대된 총 12.
담양군 궁도협회, 전통 무예의 정신을 나눔으로 실천
[뉴스21 통신=이준범 ][보도자료] 담양군 궁도협회, 새해 맞아 인재 육성 및 복지 후원금 200만 원 기탁담양군 궁도협회(사두 전주석)가 지역사회의 밝은 미래와 소외계층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며귀감이 되고 있다.군은 지난 21일 담양군 궁도협회가 (재)담양장학회에 장학금 100만 원, (재)담양군복지재단에 후원금 100만 원 등 총 200만 원...
북구 통장협의회 정기총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북구 통장협의회)북구 통장협의회 정기총회가 22일 북구청 다목적실에서 열려 2025년 결산과 함께 올해 임원 선출 등을 진행했다.
중울산라이온스클럽, 취약계층 의료비 지원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중울산라이온스클럽은 22일 북구청장실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 의료비 지원을 위한 성금 1천만원을 박천동 구청장에게 전달했다. 해당 성금은 북울산병원으로 전달돼 취약계층 의료비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북구, SNS 서포터즈 8기 발대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2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8기 북구 SNS 서포터즈 발대식을 열었다. 발대식에서 박천동 북구청장과 서포터즈들이 적극적인 활동을 다짐하며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