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포천시 제공
포천시는 1월 12일까지 소흘평생학습관 2026년 1기 정규 평생학습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강좌는 6개 분야 29개 과정으로 구성되며, 총 500여 명의 수강생을 대상으로 1월 16일부터 4월 30일까지 15주간 운영된다.
평생학습관은 태봉공원 내 ‘두런두런’ 3층에 조성된 지역 거점으로, 주민 학습 접근성을 높이고 체계적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
전 강좌는 무료로 진행되며, 교재비와 재료비만 수강생이 별도 부담한다.
영어회화, 영화 인문학, 명상, 지도사·강사 자격증 과정, 라인댄스·필라테스, 미술·음악·공예, AI 영상 제작 등 다양한 과정이 마련됐다.
수강 신청은 19세 이상 포천시민을 대상으로 온라인 또는 방문 접수하며, 무작위 추첨으로 선발한다.
광주시-시의회, ‘광주전남 행정통합’ 간담회
[뉴스21통신/장병기] 광주광역시는 6일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광주전남 행정통합 광주시의원 간담회’를 개최했다.이날 간담회에는 강기정 광주시장, 신수정 광주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기획단장인 김영문 문화경제부시장과 실국장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먼저 윤창모 정책기획관이 광주.
고양시 "시청사 이전 타당성 조사 예비비 지출, 변상책임 없다"
고양시가 시청사 이전 타당성 조사 용역 수수료를 예비비로 지출한 사안에 대해 자체 특정감사를 벌여 '변상 책임이 없다'는 결론을 내렸다.6일 고양시에 따르면 문제가 된 예산은 2023년 7월 집행된 시청사 이전 타당성 조사 용역 수수료 7천500만원이다.고양시는 본예산이나 추경에 편성되지 않은 상태에서 예비비로 비용을 지급했다...
파주시, 121개 건설사업 대상 합동설계단 운영
파주시는 건설 사업의 조기 발주와 신속 집행을 위해 오는 30일까지 건설 분야 합동설계단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모두 10명으로 구성된 합동설계단은 약 4주간 현장 조사와 측량, 도면 및 내용 작성 등을 시행해 설계 작업을 조속히 완료할 계획이다.설계 대상은 121건으로 66억원 규모다.파주시는 설계·발주·공사를 조기에 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