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가평군 제공
가평군은 12일 조종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2단계) 추진을 위한 주민위원회를 열고 주민과 관계 기관이 함께 참여하는 2차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는 사업 담당자와 한국농어촌공사 관계자, 용역사, 주민위원회 및 조종면민 등 50여 명이 참석해 거점지와 배후마을 간 연결 방안과 2단계 사업에서 추진할 소프트웨어 서비스 수요를 논의하며 향후 추진 방향에 대한 의견을 수렴했다.
조종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2단계)은 2024년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에서 농촌협약 대상사업으로 선정된 사업으로, 군은 앞서 조성된 조종이음터(청춘센터)를 거점으로 삼아 주민위원회와 마을별 협력 기반을 구축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2차 주민위원회 회의를 통해 사업 계획을 주민들과 공유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수 있었으며, 향후에도 주민위원회를 중심으로 현장의 목소리를 충분히 반영해 지역 주민에게 실질적인 생활거점시설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가평군은 앞으로도 주민 의견과 전문가 자문을 적극 반영하며 사업 추진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사전에 해결하고 주민 중심의 생활거점 조성에 힘쓸 계획이다.
대구서부경찰서, 보이스피싱 범죄예방을 위한 스마트폰 안심화면 홍보 추진
(뉴스21통신) 최우성기자 = 대구서부경찰서는 보이스피싱 범죄에 취약한 고령층과 외국인 등을 보호하기 위해 대구서구시니어클럽 및 외국인상가를 대상으로 ‘스마트폰 안심화면’ 홍보 활동을 추진하였다. ▲(서부경찰서)사진제공한·영·중국어 등 3개 국어로 제작된 ‘스마트폰 안심화면’은 보이스피싱 ...
성윤희 남구의회 부의장 “통합돌봄, 계획 넘어 실행력으로... 조직·인력·의료연계가 관건”
(뉴스21통신) 최우성기자 = 대구광역시 남구의회 성윤희 부의장은 2026년 3월 27일(금),「의료·요양 등 지역 돌봄 통합지원에 관한 법률」의 전면 시행을 앞두고, 남구형 지역 통합돌봄 정책의 준비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구청장을 대상으로 서면 질문을 실시했다. ▲ 남구의회(사진제공)성 부의장은 “통합돌봄은 단순한 복지사업 ..
북구, 농소1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농소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이 주민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북구, 농소2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농소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지역 시·구의원 등이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송정동 새마을부녀회, 울산숲 가꾸기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송정동 새마을부녀회는 12일 울산숲 송정구간에서 울산숲 가꾸기 환경정비활동을 펼쳤다.
SJ줄넘기세상 명촌점,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SJ줄넘기세상 명촌점은 12일 북구 지역 아동복지시설 2곳(겨자씨 공동생활가정, 온유와감사의집)에 전해 달라며 40만원 상당의 라면 24박스를 북구청에 전달했다.
북구, 구정발전 기원 신년인사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구정발전 기원 신년인사회가 9일 JW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가운데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김두겸 시장, 윤종오 국회의원, 기관·단체장 등이 구민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은 시루떡 커팅을 앞두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