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천시, 대상포진 예방접종 ‘65세 이상 전면 확대’… 시민 호응 잇따라
  • 남기봉 본부장
  • 등록 2026-01-13 14:34:33

기사수정
  • - 신분증만 지참하면 접종할 수 있도록 행정 절차 개선 -

제천시보건복지센터.충북 제천시가 이달부터 시행 중인 ‘65세 이상 전 시민 대상포진 예방접종 지원사업’이 시민들의 큰 호응 속에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제천시는 기존 80세 이상 시민에게만 지원하던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올해부터 65세 이상(1961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으로 대폭 확대했다. 


이에 따라 접종 대상이 많이 늘어나면서 보건소와 위탁의료기관에는 접종 절차를 문의하는 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시는 접종 편의를 높이기 위해 기존에 요구되던 1년 이상 거주 확인용 주민등록등본 제출 절차를 폐지하고, 신분증만 지참하면 접종할 수 있도록 행정 절차를 개선했다. 이 같은 조치가 시민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는 평가다.


실제로 접종을 마친 한 시민은 “예방접종 비용이 부담돼 그동안 미뤄왔는데, 시에서 대상을 확대해줘 걱정을 덜었다”며 “어르신들의 건강을 세심하게 챙겨주는 행정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지원 대상은 접종일 기준 제천시에 주민등록을 둔 65세 이상 시민 중 대상포진 예방접종 이력이 없는 사람으로, 생애 1회에 한 해 접종비가 지원된다. 현재 예방접종은 제천시 내 위탁의료기관 43곳에서 실시되고 있다.


제천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 확대를 통해 어르신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대상포진 발병률을 낮추는 데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대상자들은 신분증을 지참해 가까운 위탁의료기관을 방문해 접종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보건소(☎043-641-3907)로 문의하면 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1400m 산위에 건설된 바나힐 바나힐은 해발 1,400m 높이에 자리한 베트남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프랑스 식민지 시절 건설되어 유럽식 건축 양식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습니다. 울창한 산림과 맑은 공기로 사계절 내내 방문객을 끌어들이며, 케이블카를 타고 정상에 오르면 탁 트인 전망과 다양한 테마파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매년 열리는 축제와 문화 행사로 현지 ..
  2. 금융위, 보험설계사 판매수수료 개선방안 의결... '7년간 분할 지급' [뉴스21 통신=추현욱 ] 정부는 보험산업의 고질적 문제로 지적되어 온 판매수수료의 과도한 선지급 관행을 개선하고, 합리적인 판매수수료 체계의 정착을 위해 태스크포스(TF)를 운영하고, 이해관계자 간 합의한 판매수수료 개선방안을 도출했다. 보험 설계사 수수료를 최대 7년간 분할해 지급하고, 법인보험대리점(GA)이 소속 설계사 지급하..
  3. 양평 두물머리 양평 두물머리는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에 위치한 명소로, 북한강과 남한강이 합쳐지는 지점에 형성된 지형이다.‘두물머리’라는 이름은 두 개의 물줄기가 하나로 만난다는 뜻에서 유래하였다.이곳은 강과 물안개, 버드나무가 어우러진 자연 경관으로 예로부터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해 왔다.특히 일출과 물안개 풍경이 유명하여 사..
  4. 주민 합의 빠진 공익사업 추진… 송학면 사태, 제천시 관리·감독 부실 도마 충북 제천시 송학면에서 추진된 공익사업과 보조금 집행을 둘러싸고 절차상 논란이 잇따르면서 지역 사회의 신뢰가 흔들리고 있다. 주민 의견 수렴 과정의 적정성과 행정의 관리·감독 책임을 두고 “공공의 상식이 무너지고 있다”는 비판이 제기된다.20일 송학면 이장협의회와 주민들에 따르면, 송학면의 한 이장은 지난해 농업...
  5. [속보] 청와대, 신임 정무수석에 "홍익표" 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속보] 청와대, 신임 정무수석에 "홍익표" 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6. 담양군, 고가의 대상포진 예방접종비 지원으로 주민 건강 지킨다 담양군(군수 정철원)이 국가 무료 접종 대상에서 제외된 주민들을 위해대상포진 예방접종 비용 지원에 나선다.이번 사업은 고가의 백신 비용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덜어줌으로써 주민들의 건강을 증진하고, 대상포진 발병 및 극심한 합병증을 선제적으로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생백신·사백신 선택 접종 가능… 지원 내용은? ...
  7. 김산 무안군수, 청와대 방문… 반도체 클러스터 유치 공식 건의 {뉴스21 통신=박철희 } 김산 무안군수가 16일 청와대를 전격 방문해 김용범 정책실장을 만나 광주 군 공항 이전과 연계한 국가 차원의 획기적인 인센티브를 통해 반도체 클러스터 유치를 공식 요청했다고 밝혔다.이번 면담은 국가 첨단전략산업인 반도체 산업을 기반으로 무안의 미래를 대전환할 수 있는 해법을 제시하기 위해 추진됐다.김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