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성동구 제공 [제11회 대한민국 공무원상 수상 및 지방행정의 달인 선정]
(사진 왼쪽부터 송준명 행정관리국장, 정원오 성동구청장, 이정희 기획재정국장, 김현수 주무관)
서울 성동구는 송준명 행정관리국장과 이정희 기획재정국장이 정부 주관 최고 권위의 상을 수상하며 행정 역량을 입증했다고 14일 밝혔다.
송 국장은 스마트폰과 NFC 기술을 활용한 아동 안전 시스템 개발과 성동형 스마트 쉼터 도입으로 ‘대한민국 공무원상’을 받았다.
이 국장은 재정관리 전문성을 발휘해 조정교부금 제도 개선과 재정 혁신을 이끌어 ‘지방행정의 달인’으로 선정됐다.
성동구는 2년 연속 달인 배출이라는 서울 자치구 유일 기록을 세우며 공직자의 전문성과 혁신 행정을 인정받았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우수 인재들이 역량을 펼칠 수 있는 조직 문화를 바탕으로 구민 체감형 행정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울주군, 2026년 상반기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귀농인의 안정적인 영농 정착을 위해 23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2026년 울주군 상반기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 신청을 접수한다고 밝혔다.정부 정책 융자 지원사업으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시중금리와 대출금리 차이를 정부예산으로 지원하는 이차보전 사업이다. 농협 자금을 활..
울주군, 2025년 공무원 정책연구단 활동 성료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2025년 공무원 정책연구단 활동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3일 밝혔다. 울주군 공무원 정책연구단은 군정 주요 정책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기 위해 관련 업무 담당자와 관심 있는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운영한다. 연구활동을 통해 즉각적인 정책 적용과 부서 간 협업을 통한 시너지 창출을 목표로 한...
“김두겸 시장, 5대 사업 대통령에게 건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이재명 대통령과 김두겸 울산시장, 시민 200여 명이 참석한 2026년 새해 첫 타운홀 미팅이 1월 23일 오후 2시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6월 울산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 출범식 이후 이 대통령이 두 번째로 울산을 방문한 자리로, 인공지능(AI), 주력산업, 문화 등 울산의 미래 발전 방향을 공유..
아산시, 선장면 ‘2026 시민과의 대화’ 개최
[뉴스21 통신=이종수 ]아산시는 23일 선장면 행정복지센터에서 ‘2026 시민과의 대화’를 열고 주민들과 만나 지역 현안과 생활 불편 사항을 공유했다. 이번 시민과의 대화에는 오세현 아산시장을 비롯해 시·도의원, 기관·단체장, 주민 등 80여 명이 참석했으며, 선장면 주요 현안에 대한 설명과 주민 건의사항 청취를 중심으로 ...
부여경찰서 화물차 교통법규 위반 특별단속
[뉴스21 통신=이종수 ]이번 단속은 최근 전국적으로 화물차의 안전불감증으로 인한 중대 사고가 잇따라 발생함에 따라, 운전자의 경각심을 높이고 선제적으로 사고 요인을 차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주요 단속 및 점검 내용은 과속, 신호위반, 중앙선 침범 등 치명적 사고 요인과 적재함 불법 개조, 적재물추락 방지 조치 위반(적재 불량...
재)아산문화재단–선문대학교 디자인학부, 실질적 산학협력 성과에 감사장 전달
[뉴스21 통신=이종수 ]이번 감사장 전달식은 단순한 협약 체결을 기념하는 자리가 아니라, 선문대학교 디자인학부가 옹기발효음식 전시체험관의 로고 개발 및 3D 디자인 작업을 통해 실제 활용 가능한 결과물을 제공한 데 따른 것이다. 해당 디자인 결과물은 전시체험관의 정체성과 콘텐츠 특성을 효과적으로 시각화해, 공간 브랜드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