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뉴스 영상캡쳐
서울 도심에는 밤사이 내린 눈이 하얗게 쌓이며 겨울 풍경을 연출했지만, 현재는 눈구름이 빠져 눈은 거의 그쳤다. 중부와 전북, 경북 내륙 등 일부 지역에는 눈이나 비가 이어지고 있으며, 예상 적설량은 1cm 정도로 도로가 얼어붙어 살얼음 사고가 발생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지도에 붉은색으로 표시된 지역에서는 특히 도로 결빙과 함께 차량 운행 시 미끄러짐 위험이 크고, 오후부터는 찬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서울 아침 기온은 영하 13도까지 떨어질 전망이다.
주 후반까지도 서울을 비롯한 중부 지방의 낮 기온이 영하 10도를 밑도는 강한 추위가 이어지며, 영남 지방에는 여전히 건조 특보가 발효 중이고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서울 기온은 영하 1.7도, 부산 7.2도이며, 한낮에도 서울은 0도, 광주 4도, 대구 6도로 어제보다 크게 낮아 체감 온도는 더욱 낮겠다.
바다의 물결은 최고 4~5m로 매우 높아 항해 안전에 주의가 필요하며, 주 중반에는 호남과 제주에도 눈이 내릴 것으로 보인다.
「장한건설」 대구 남구청에 성금 500만원 기탁
(뉴스21통신) 권혜선기자 = 대구 남구는 장한건설(대표: 김요한)에서 지난 21일, 이웃돕기 성금 5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 남구청(사진제공)김요한 대표는 “지역사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꾸준한 나눔 활동으로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고 싶다.”라고 전했다.조재구 남구청장은 &...
서구, ‘천원의 동행’ 장애인 일상 돌봄까지 확대
광주광역시 서구 대표 복지 브랜드 ‘천원의 동행’이 장애인을 위한 일상 돌봄 서비스로 한층 확대된다. 서구는 22일 서구청 나눔홀에서 ‘천원세탁·천원정리수납’ 서비스 제공을 위한 민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 골자는 장애인의 주거환경 개선과 함께 장애인들에게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자.
담양군, ‘3대 가족’ 함께 살면 효도수당 드립니다
[뉴스21 통신=이준범 ]담양군이 고령화 시대에 어르신을 공경하는 미풍양속을 계승하고, 다가족 가구의 부양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2026년 효도수당 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효도수당은 80세 이상 고령 어르신을 모시고 사는 3대 이상 가정의 부양자에게 지급되는 제도로, 민족 최대 명절인 설과 추석에 각각 20만 원씩, 연간 총 40..
담양군, 교통취약 어르신 위한 ‘치매안심택시’ 업무협약 체결새 창으로 메일 보기
[뉴스21 통신=이준범 ]담양군이 교통 여건이 열악한 지역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이 치매안심센터의 복지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누릴 수 있도록 맞춤형 이동 지원 서비스를 시작한다.군은 지난 21일, 관내 택시업체인 (유)창평택시, (유)선경택시와 ‘치매안심센터 이용 어르신의 이동 편의 증진을 위한 치매안심택시 업무협약’을 체결.
담양군, 2026년 ‘여성농업인 행복바우처’ 신청 접수… 연 30만 원 지원새 창으로 메일 보기
[뉴스21 통신=이준범 ][보도자료] 담양군, 2026 여성농업인 행복바우처 접수… “문화·복지 혜택 연 30만 원 지원”담양군(군수 정철원)이 농작업과 가사를 병행하며 헌신하는 여성농업인의 복지 증진을 위해 ‘2026년 여성농업인 행복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내달 27일까지 접수한다.올해 담양군은 전년보다 확대된 총 12.
담양군 궁도협회, 전통 무예의 정신을 나눔으로 실천
[뉴스21 통신=이준범 ][보도자료] 담양군 궁도협회, 새해 맞아 인재 육성 및 복지 후원금 200만 원 기탁담양군 궁도협회(사두 전주석)가 지역사회의 밝은 미래와 소외계층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며귀감이 되고 있다.군은 지난 21일 담양군 궁도협회가 (재)담양장학회에 장학금 100만 원, (재)담양군복지재단에 후원금 100만 원 등 총 200만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