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한뫼도서관은 지난해 11월 17일부터 진행해 왔던 ‘한뫼도서관 공간 및 환경개선 공사’를 안전하게 마무리하고 산뜻하고 쾌적한 이용자 공간 중심의 공공도서관으로 재탄생했다.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10억 원이 투입된 이번 공사는 이용자의 안전 확보와 이용 편의 증진에 초점을 맞춰 진행됐으며, △자료실 환경 개선 △화장실 전면 리모델링 △주차장 환경 개선 △옥상 방수 등의 정비가 이루어졌다.
특히 어린이자료실은 입구 단차를 제거해 보행 안전성을 높였고, 벽면 도색과 전동 블라인드 교체, 유리 필름 시공 등으로 자료실 환경을 개선했다.
또한 노후로 인해 악취 등 불편이 지속되던 화장실은 전면 리모델링을 통해 쾌적한 환경으로 개선했으며, 주차장은 바닥 평탄화와 우레탄 도장 시공, 벽면 도색 등을 통해 안전한 주차 환경을 조성했다. 이와 함께 누수 방지를 위한 옥상 방수 공사 등 이용자가 직접 체감할 수 있는 공간을 중심으로 정비를 완료했다.
어린이자료실을 둘러본 한 이용자는 “산뜻해진 어린이자료실이 너무 마음에 들고 저절로 마음이 환해진다”며 “유아방이 따뜻하고 예뻐서 매일 한뫼도서관을 찾아야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길영훈 도서관센터소장은 “공사 기간 동안 휴관과 휴실, 소음과 분진 등 불편을 감내해 주신 시민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한뫼도서관이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공간으로 거듭난 만큼, 시민 누구나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도서관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한뫼도서관은 오는 2월 중 승강기 교체 공사를 추가로 추진해 이용자의 보행 편의성과 안전성을 더욱 강화할 예정으로 일산서구 최대 규모(4,160㎡) 공공도서관으로서의 위상이 크게 기대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뫼도서관(☎031-8075-9115)으로 문의하면 된다.
울주군, 해뜨미 바로-콜센터 상담 20만건 돌파
울산 울주군이 신속하고 편리한 민원 해결을 위해 운영 중인 ‘해뜨미 바로-콜센터’가 개소 이후 상담 건수 총 20만건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2023년 3월 개소한 해뜨미 바로-콜센터는 민원 연결 도중 전화가 끊어지거나 업무 담당자 안내를 위한 불필요한 전화 돌림을 방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개소 첫해인 2023년에는 상담건수 5만5.
한화 '천무' ...노르웨이 '3조 수주'
[뉴스21 통신=추현욱 ] 노르웨이가 3조 원대 차세대 장거리 포병 전력으로 한국의 다연장로켓(MLRS) ‘K239 천무’를 낙점했다. 29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노르웨이 국방부는 이날 190억크로네(약 2조8000억원) 규모의 차세대 장거리 정밀화력 체계(LRPFS) 사업의 최종 사업자로 한화에어로스페이스(한화)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
윤준병 의원 대표 발의 민생법안 6건 국회 통과!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윤준병 의원(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고창군)이 대표 발의한 6건의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하면서 농어업 현안을 비롯해 다방면에 걸친 현안 해결로 ‘입법 해결사’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날 윤준병 의원이 대표 발의한 법안 중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법안은 △「...
충남·대전 통합 명칭 '충남대전통합특별시'…약칭 '대전특별시'
[뉴스21 통신=추현욱 ]더불어민주당 '대전·충남 통합 및 충청지역발전특별위원회'는 29일 통합특별시 명칭에 대해 "'충남대전통합특별시'로 정했다"고 밝혔다.특위 상임위원장인 황명선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특위 회의 이후 기자들에게 이같이 밝히며 약칭은 '대전특별시'로 정했다고 말했다.통합특별시...
'공연 암표 근절법' 국회 통과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박수현 의원이 대표발의한 「공연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번 개정으로 암표 거래의 구조적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공연 입장권 유통 질서를 바로잡을 제도적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행 「공연법」은 매크로 프로그램을 이용한 입장권 등의 부정판매 행위만을 금지하...
정읍시,방문객 급증 전년 대비 32만명 증가
[뉴스21통신]=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를 찾는 관광객이 대폭 증가하며 지역 관광 전반에 활기가 돌고 있다. 시에 따르면 2025년 기준 주요 관광지점 20개소의 총 방문객 수는 약 196만 명으로 집계됐으며,이는 2024년도 164만여 명 대비 32만 명가량 늘어난 수치다. 관광객 증가를 견인한 핵심 지점은 내장산국립공원과 구절초지방정원이었다. 내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