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공동주택 전자투표 보조금 지원 받으세요 - 부천시, 공동주택 전자투표 지원사업 추진 조병초
  • 기사등록 2016-07-18 18:22:41
기사수정




부천시는 공동주택 관리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주민의 뜻이 보다 잘 반영되도록 하기 위해 관내 의무관리대상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전자투표 지원사업을 펼친다.


공동주택 전자투표 지원사업은 아파트 단지에서 주민들의 의사결정을 위한 전자투표(k-voting)를 실시하거나 스마트폰 모바일 앱을 구축할 경우 소요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기존의 공동주택 관리 체계는 비효율적이고 불투명한 측면이 있어 거주민 간 갈등을 야기하는 경우가 많았다. 입주자 대표 선거는 적지 않은 비용이 들어가는 것에 비해 투표율은 낮아 일일이 가정을 방문해 투표를 실시하는 불편함도 있었다.


애플리케이션 구축·운용비는 전자투표(k-voting) 비용의 100% 이내에서 지원 한다. 전자투표(k-voting) 비용은 선거인 1인당 700원에 현장지원수수료인 44만원을 합한 금액이다.


특히 스마트폰 모바일 앱을 구축할 경우에는 전자투표 기능뿐 아니라 △단지 홈페이지 구축 △관리비․입찰정보 공개 △택배도착 알림 △층간 소음측정 △방문주차 관리 △전기․가스․수도세 사용량 조회 및 검침 등의 서비스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공동주택은 10월 30일까지 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시청 공동주택과로 방문하거나 우편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양완식 공동주택과장은 “휴대폰으로 출마 후보자 확인과 전자투표를 바로 할 수 있어 선거비용도 줄이고 참여율도 높아질 것”이라면서 “이 사업이 주민들이 아파트 관리에 직접 참여하고 이웃 간 소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97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귀농인 농자재 지원사업으로 농가 부담 해소
  •  기사 이미지 예산군, 내포신도시 생활인구 유입 위한 골프장 실시계획인가 변경 승인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천연기념물 황새가족 전국 곳곳서 부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