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랑구 어린이 공원 및 나들이 안내도 배부 - 어린이공원 및 공동육아방, 장난감대여센터 등 지도 20,000부 제작·배부 - 시설 위치, 운영시간, 이용방법, 주소, 전화번호, 대중교통 안내 등을 자세… 조병초
  • 기사등록 2016-08-03 17:44:04
기사수정




중랑구(구청장 나진구)는‘아이 키우기 좋은 중랑’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내 나들이 시설의 위치와 이용방법 등의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중랑구 어린이공원 및 나들이 안내도’20,000부를 제작·배부한다고 밝혔다.


요즘 가장 큰 이슈가 저 출산 고령화다. 무엇보다 보육이 저 출산 문제를 해결할 핵심과제 중 하나이지만 어린 아이를 둔 젊은 부모들은 보육의 어려움을 호소한다. 또한, 아이들이 이용할 수 있는 놀이공간과 다양한 체험시설에 대한 수요가 높다.


이에 구는 2016년을‘아이 키우기 좋은 중랑’프로젝트 원년으로 삼고, 아이와 함께 가볼 수 있는 어린이공원 및 공동육아방, 장난감대여센터, 둘레길, 도서관, 물놀이시설 등이 자세히 표시된 안내지도 제작에 나섰다.


자녀 양육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구민들에게 제공하고,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사업이다.


안내지도는 중랑구 전역에 소재한 시설의 위치는 물론 운영시간, 이용방법, 주소, 전화번호, 대중교통까지 자세히 소개하고 있어 다문화가정, 이사를 한 주민 등 어린자녀를 둔 부모들로부터 호응이 좋다.


“날씨는 덥고 아이들과 방학을 보내기 힘들었는데... 나들이 지도를 받아보니까 가까운 거리에 갈 수 있는 곳이 이렇게 많네요”김선영(38세, 상봉동 거주)씨가 말했다.


또한, 안내도와 시설 소개가 한 장에 접이식으로 제작돼 휴대가 편리하며, 구청 민원실, 동주민센터, 지역내 어린이집, 육아종합지원센터, 지역아동센터, 장난감대여센터, 공동육아방에서 받아 볼 수 있다.


구 홈페이지(http://www.jungnang.go.kr)에도 게재돼 있어 온라인에서도 활용 가능하다.


나진구 구청장은“‘아이 키우기 좋은 중랑’프로젝트를 통해 앞으로 국공립어린이집 확충, 공동육아방 설치, 공동육아나눔터 설치 등 보육사업을 점차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며 “더불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활용해 많은 구민들이 자녀양육 및 시설이용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인프라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305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 … 우리 기업의 리스크 인식은?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