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어느 해 보다도 폭염이 기승을 부렸던 올 여름, 서대문구가 무더위 속 저소득 가구에 시원함을 안겨드려 눈길을 모으고 있다.
서대문구는 7월 초부터 폭염에 대비해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종합지원계획을 세워 추진했고 그 결과, 올 여름 1,400여 가구에 여름용품과 방제서비스를 지원했다.
지원은 크게 ▲냉방용품 지원 ▲주거환경 개선 ▲방제서비스 및 가정상비약 지원 등으로 진행됐다.
구는 햇빛이 잘 들지 않거나 창문 없이 거주하는 취약계층 가구를 위해 선풍기 230여 대를 동주민센터를 통해 전달했다.
또 어린이나 거동이 불편한 가족이 있는 200가구에는 편안하고 시원한 잠자리를 위해 4계절 이용할 수 있는 3D 에어매트를 지원했다.
홍은동의 한 주민은 “고령으로 거동이 힘든데 여름철 에어컨도 없는 곳에서 침대에 누워있으려면 여간 힘든 게 아니었다”며 “공기가 통하는 매트를 깔고 선풍기를 틀고 있었더니 올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주거환경 개선은 곰팡이나 누수 등으로 열악한 환경에 있는 저소득 가구 30곳에 도배를 하고 장판을 교체하는 사업이다. 또 방충망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하거나 없는 가구에는 이를 새로 달았다.
창문뿐 아니라 현관에도 자석모기장을 설치했으며 자원봉사자가 제작한 천연모기퇴치약도 전달해 병해충으로부터 노약자를 보호할 수 있도록 했다.
연희동의 한 홀몸어르신은 “모기 때문에 더운데도 문을 쉽게 못 열었는데 올해는 안심하고 열어 둘 수 있었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이 밖에 전문 위생업체를 통해 100가구를 대상으로 방제서비스를 진행했으며, 의료취약계층 100가구에는 서대문구약사회에서 기증한 가정상비약 세트를 전달했다.
서대문구는 “무더위 속 열악한 환경에서 생활하시는 분들을 위해 물품과 서비스를 지원했으며 내년에도 폭염 대비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러시아 피의 성당
러시아의 피의 성당은 상트페테르부르크 중심부에 위치한 정교회 성당으로, 정식 명칭은 ‘그리스도 부활 성당’이다.이 성당은 1881년 이 자리에서 암살된 알렉산드르 2세 황제를 기리기 위해 건축되었으며, 그의 피가 흘렀던 장소 위에 세워졌다는 점에서 이름이 유래했다.외관은 러시아 전통 양식이 잘 드러나는 화려한 양파 모양의...
순천만 와온 해변
순천만 와온 해변은 전라남도 순천시 해룡면에 위치한 해변으로, 순천만 국가정원과 가까워 순천만 생태권의 일부를 이루고 있다.이곳은 넓게 펼쳐진 갯벌과 완만한 해안선이 자연스럽게 이어지며, 인위적인 개발이 적어 원형에 가까운 자연 경관을 간직하고 있다.이러한 자연 환경 덕분에 해변에서는 갯벌 생물과 다양한 해안 생태를 관찰...
안산시, 청년인턴에 행정·직무 경험 제공… 취업 징검다리로
#1. 러시아어 전공 대학생이자 외국어에 능통한 안산시 소속 청년인턴 A 씨는 외국인 인구가 많은 원곡동 외국인주민지원본부에 배치된 이후 다문화 민원 업무를 전담하며 전문성을 발휘하고 있다. 단순 통역 보조를 넘어 러시아어로 작성된 민원서류를 한글로 번역·정리한 뒤 이를 친절하게 안내하면서 민원 처리 시간도 단축하고 있..
안산시, 장상지구 입주 대비 고속도로 나들목 연결 본격화
안산시가 지난해 착공에 들어간 장상지구의 원활한 교통 여건 조성과 입주 전 교통 대책 마련을 위한 근거를 마련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안산장상 공공주택지구 고속도로 나들목(IC) 설치공사 타당성조사 용역’ 최종 보고서를 한국도로공사에 제출했다고 9일 밝혔다.이번 보고서는 민선8기 출범 이후 본격적으로 재검토해 온 .
안산시, 중앙대로 녹도 재정비, 주차장 등 도심 인프라 개선 박차
안산시가 시민 생활과 밀접한 불편 사항을 지속 점검·개선에 나서며 시민 일상생활 편의 향상을 위한 도심 환경 개선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이민근 시장이 지난 8일 ‘중앙대로 녹도 재정비 사업(단원구 고잔동 중앙대로 일원)’ 및 ‘사동 176호 노외주차장의 전용 진입로 설치 공사(상록구 사동 1273-23번...
안산시평생비전센터, 상반기 교육수강생 모집… 71개 과목 개설
안산시(시장 이민근) 평생비전센터는 오는 15일부터 ‘2026년도 안산시평생비전센터 상반기 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상반기 교육에서는 71개 과목 총 1,025명의 수강생을 모집하고, 교육 내용은 ▲직업기술(조리) ▲직업기술(미용·패션·생활) ▲직업기초 ▲사회문화 ▲특강 등으로 구성됐다.이번 교육은 시민들.
안산시, 상반기 공공일자리 참여자 모집… 총 705명 모집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2026년 상반기 공공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이번 상반기 공공일자리 사업은 저소득 실직자와 취약계층 등 생계 지원이 필요한 시민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지역사회 연대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모집분야는 ▲희망 일자리(521명) ▲지역공동체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