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마포구, 축제도 즐기고 건강도 챙기고 ‘일석이조(一石二鳥)’
  • 양인현
  • 등록 2016-10-06 18:24:12

기사수정
  • 오는 15일 월드컵공원 평화의 광장서 ‘마포구민 건강걷기대회’ 개최
  • 14일까지 마포구민 누구나 신청 가능...4.72㎞ 코스 구민 건강증진 도모



▲ 지난 2015년 걷기대회 모습(마포구청 제공)



마포구(구청장 박홍섭)가 오는 15일 오전 10시 월드컵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구민 모두의 건강과 가을의 정취를 함께 느낄 수 있는 ‘2016 마포구민 건강걷기대회’를 개최한다.


선선한 바람을 맞으며 걷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계절인 가을, 걷기 운동은 별다른 장비가 필요 없고 운동 효과가 좋아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체육 활동이다.


걷기대회는 오는 15일 오전 10시 월드컵공원에서 1,500여명의 구민들과 함께하며 14일~16일 3일 간 열리는 마포의 대표적인 축제이자 서울의 대표적 축제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는 ‘제9회 마포나루 새우젓축제’ 기간 중 열리는 것으로 새우젓축제와 함께 매년 개최하고 있다.


본격적인 걷기대회를 진행하기에 앞서 오전 9시 20분부터 약 15분가량 어린이 태권도시범단과 밸리댄스 공연으로 대회의 분위기를 고조시킬 예정이다.


뒤이어 마포구체육회와 축구연합회 및 여성축구단의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마포인재육성장학재단 기탁서 전달식을 가진 후 개회선언으로 걷기대회 시작을 알린다.


준비체조 후 오전 10시부터 진행되는 건강걷기대회는 ▶평화의 광장 ▶하늘공원 계단 입구 ▶메타세콰이어길 입구 삼거리 ▶하늘공원 정상 삼거리 ▶하늘공원 억새길 등의 코스로 약 1시간 정도 소요될 예정이며 거리는 약 4.72㎞에 해당한다.


‘2016 마포구민 건강걷기대회’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오는 14일까지 마포구체육회 ☏02)337-7310, ☏02)337-7303 또는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또한, 행사 당일 현장에서도 접수를 받는다.


건강걷기대회와 관련 기타 궁금한 사항은 마포구 생활체육과 ☏02)3153-9862로 문의하면 자세하게 안내 받을 수 있다.


박홍섭 마포구청장은 “오는 14일부터 3일 동안 열리는 마포구의 대표 축제인 마포나루 새우젓축제와 함께하는 마포구민 건강걷기대회는 100세 시대에 발맞춰 구민 모두의 건강과 생활체육을 활성화시키는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 많은 분들의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르포>어둠의 시대, 동네에서 발견한 '참된 교회' [뉴스21 통신=홍판곤 ]한국 사회에서 기독교는 여전히 냉소와 비판의 대상이 되고 있다. '교회다운 교회'를 찾기 어렵다는 말도 흔하다. 그러나 기자가 살고 있는 의왕시에서, 조용하지만 단단하게 지역을 밝히는 공동체를 만났다.예배당 없이 학교 체육관에서 예배를 드리는 의왕우리교회(담임목사 온기섭)가 바로 그곳이다. 의왕우리.
  2. 공무원 사칭 사기 기승… 제천·단양서 연이어 발생 “각별한 주의 필요” 최근 충북 지역에서 공무원 사칭 사기가 잇따라 발생하면서 자영업자와 납품업체들의 주위가 요구되고 있다.최근에는 제천시에 이어 단양군에서도 군청 재무과로 속인 전화금융사기가 실제로 시도됐다.단양군의 한 환경업체 직원 A 씨는 지난 12일, 모르는 번호로부터 부재중 전화를 받은 뒤 다시 연락했다. 상대방은 자신을 “재무과 직...
  3. ‘동네 한바퀴 돌고돌아’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ㅂㄴ구1동 마을교육협의회반구1동 마을교육협의회는 11월 12일(수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동네 한바퀴 돌고돌아’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반구1동의 대표 명소와 전통시장을 체험하는 뜻깊은 시간을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인애어린이집, 파랑새생태유치원, 햇살지역아동센터, 나토얀태권도...
  4. 제천시, 지방도 포장공사, 공사 후에도 ‘비포장 수준’…부실시공 논란 충북 제천시 명지동 245-5번지, 662-5번지 일원 지방도 5호선 합류로 구간이 최근 진행된 포장 공사 후에도 도로 표면이 매끄럽지 않고 울퉁불퉁한 상태를 보이며 운전자들의 불만이 제기되고 있다.취재진이 확인한 현장 사진에서는 포장 장비와 덤프트럭이 작업을 진행하고 있었으나, 공사가 끝난 구간은 새로 포장된 도로라고 보기 어려울 정...
  5. 이재명 대통령, “국가 전체 위한 피해 입은 경기 북부, 문제 신속 처리하겠다” [뉴스21 통신=추현욱 ]이재명 대통령이 경기북부에 집중된 미군 반환 공여지 문제를 적극 해결하겠다는 의지를 밝힌 가운데 해당 지자체들은 숙원 사업이 해결될 수 있다는 기대감을 보였다. 일부는 더 파격적인 지원책이 제시되지 않은 점에 아쉬움을 나타내기도 했다.이 대대통령은 지난 14일 경기 파주시에서 ‘경기 북부의 마음을 듣..
  6. 파주시 단수 이틀여만에 해소…16일 오전 전역 수돗물 공급 재개 파주시청 전경. 파주시 제공지난 14일 시작된 파주지역 단수가 이틀여가 지난 16일 오전 정상화됐다.파주시는 광역상수도관 누수 사고로 교하동, 운정동, 야당동, 상지석동, 금촌동, 조리읍 등지에서 이어졌던 대규모 단수가 16일 오전 11시를 기해 모두 해소됐다고 밝혔다.시는 관로 압력 변화로 일부 지역에서 일시적 탁수 현상이 발생할 가..
  7. ‘참좋은세상 무료급식소’에서 따뜻한 마음이 담긴 11월 배식봉사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서부라이온스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은 11월 13일(목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12시 30분까지 남구 봉월로38번길 15에 위치한 ‘참좋은세상 무료급식소’에서 따뜻한 마음이 담긴 11월 배식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에는 김두경 회장님을 비롯해 정상훈 3부회장님, 고문님, 자문님, 그리고 여.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