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맛집 요리비법 배우는 이색 전통시장! - 송파구, 10.6(목)~12.15(목) 매주 목요일 풍납시장 ‘복바람 요리교실’ 운영 이회두 본부장
  • 기사등록 2016-10-09 15:27:49
기사수정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오는 6일(목)부터 매주 목요일, 풍납전통시장에서 ‘복바람 요리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장 내 이름난 맛집 상인들을 초청해 주민들에게 요리법을 전수하는 교실이다. 올해 12월 셋째주까지 총 11회 운영하는 풍납시장 ‘복바람 요리교실’은 풍납시장 상인회(☏070-8792-4500)를 통해 선착순으로 25명을 모집한다.
 
풍납시장 대표상품인 전통 꿀 찰시루떡, 해물 소갈비찜, 영양 부추 두부 등 맛집 메뉴와 홈메이드 크림파스타, 프랑스식 핫케이크, 홍합찜 등 특별 메뉴 강좌로 구성되어 있다. 상인들의 특별한 비법을 전수받아 평소 즐겨먹던 시장 맛집 메뉴를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어 주민들의 호응이 크다.
 
송파구는 지속되는 경기침체와 대형마트 확산 등 유통구조의 변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에 주민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시장별 특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복바람 요리교실’도 이러한 취지로 마련돼 고객 유입방안을 다양화하고 시장상권을 활성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구 관계자는 “전통시장을 찾는 주민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시장이 단순히 물건을 사고파는 곳이 아닌 주민이 함께 즐기고 소통하는 장터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335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힘쎈충남 풀케어 돌봄... 저출산 극복에 힘 보탠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