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소방서(서장 김현묵)는 긴급신고전화 통합서비스가 오는 28일부터 전면 시행됨에 따라 올바른 신고방법을 알리기 위해 홍보에 나섰다고 25일 밝혔다.
‘긴급신고전화 통합서비스’는 긴급한 상황에서의 쉬운 신고와 빠른 대처를 위해 기존 21개의 신고 및 민원전화를 '재난 119', '범죄 112', '민원상담 110'으로 통합·운영해 낮은 국민인지와 혼선초래 등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이번 신고전화 통합서비스를 통해 긴급신고 시 신고내용, 위치정보, 전화번호 등 신고정보가 소방·해경·경찰 등 관련기관에 실시간으로 공유되기 때문에 신고자가 반복적으로 설명하지 않아도 되고, 긴급출동 유관기관의 공동대응도 더욱더 신속해 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소방서 관계자는 “신고전화 통합으로 인해 신고자의 편의가 개선될 뿐만 아니라 현장에 필요한 기관들의 신속한 대응이 가능해져 골든타임 확보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변경된 신고전화서비스가 조기에 정착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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