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이민자통합센터, 다문화가족 위한 ‘어울림 한마당’ 개최 - 고양시 다문화가족 어울림 한마당 조병초
  • 기사등록 2016-11-15 18:37:02
기사수정



고양이민자통합센터(센터장 김세영)와 한국다문화가족지원연대(회장 어명수)가 13일 다문화가족을 위한 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했다.


일산은행초등학교에서 진행된 다문화가족 어울림 한마당에 10개국 200여명이 참석해 족구, 베드민턴, 피구등 구기종목으로 각자 실력을 겨루었다.


다문화가족이 연합할 수 있는 단체 줄넘기, 2인3각, 계주등으로 서로 친밀해지고 하나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개회사에서 어명수 회장은 “다문화가족이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을 유지해 안정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문화가족지원연대에서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양이민자 통합센터 김세영 센터장은 “모두가 하나되고 서로가 서로를 배려하는 소중하고 행복한 시간을 만들어 보겠다”고 밝혔다.


식전 행사로는 고양 국제고등학교 댄스 동아리팀의 공연과 필리핀 결혼이민자 4명으로 구성된 댄스팀의 공연으로 펼쳐졌으며 이벤트 조이 김귀석 교수의 진행으로 행사가 열렸다.

필리핀 마벨(여, 27세) 씨는 “한국에 온 지 8개월 정도 되었는데 오늘 같이 함께 즐기는 행사는 처음”이라며 “다른 친구들도 사귈 수 있고 마음껏 웃을 수 있어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350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고양시, 국회의원 당선인 4명 초청 간담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성숙한 의상? 살비치는 시스루 옷 입고 등장한 김주애 '파격의상'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둔포면 ‘제3회 모여라 둔포’ 행사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