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동주택 내 세대별 종량기 사진(마포구 제공) 마포구(구청장 박홍섭)는 구민들의 자발적인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의식을 확산시키기 위해 ‘2016 공동주택 음식폐기물 감량경진대회’를 실시한 결과 실적이 우수한 18개 아파트를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구는 올해 5월~10월 ‘공동주택 음식폐기물 감량경진대회’ 실시, 관내 256개 공동주택이 참여, 실시 결과 아파트 단지별로 협력해 음식물류 폐기물 줄이고 처리비용 절감 효과가 나타났다며 음식물쓰레기를 가장 많이 줄인 아파트는 마포쌍용황금아파트로 지난해와 비교해 24.4%를 감량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감량경진대회는 아파트 단지별로 자발적인 협력을 통해 전반적으로 음식물류 폐기물 배출량을 줄이고 처리비용도 절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경진대회는 세대별 배출량에 따라 요금을 부과하는 방식인 ‘RFID 종량제’ 시행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평가방법은 지난 4월 기준 공동주택 가구 배출량과 감량경진대회 기간의 배출량을 비교해 평균 감량률이 높은 단지를 선정했으며, 평가 시 단지별 가구수가 다른 점을 고려해 500세대 이상, 100~500세대 미만, 100세대 미만 등 3개 그룹으로 나눠 실시됐다.
박홍섭 마포구청장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각 가정에 음식물쓰레기를 줄이자는 의식이 확산돼 예산 절감 뿐아니라 쾌적한 환경 조성 및 온실가스 발생 감축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쓰레기 절감 운동에 앞장서 깨끗하고 살기좋은 도시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순천만 와온 해변
순천만 와온 해변은 전라남도 순천시 해룡면에 위치한 해변으로, 순천만 국가정원과 가까워 순천만 생태권의 일부를 이루고 있다.이곳은 넓게 펼쳐진 갯벌과 완만한 해안선이 자연스럽게 이어지며, 인위적인 개발이 적어 원형에 가까운 자연 경관을 간직하고 있다.이러한 자연 환경 덕분에 해변에서는 갯벌 생물과 다양한 해안 생태를 관찰...
안산시, 청년인턴에 행정·직무 경험 제공… 취업 징검다리로
#1. 러시아어 전공 대학생이자 외국어에 능통한 안산시 소속 청년인턴 A 씨는 외국인 인구가 많은 원곡동 외국인주민지원본부에 배치된 이후 다문화 민원 업무를 전담하며 전문성을 발휘하고 있다. 단순 통역 보조를 넘어 러시아어로 작성된 민원서류를 한글로 번역·정리한 뒤 이를 친절하게 안내하면서 민원 처리 시간도 단축하고 있..
안산시, 장상지구 입주 대비 고속도로 나들목 연결 본격화
안산시가 지난해 착공에 들어간 장상지구의 원활한 교통 여건 조성과 입주 전 교통 대책 마련을 위한 근거를 마련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안산장상 공공주택지구 고속도로 나들목(IC) 설치공사 타당성조사 용역’ 최종 보고서를 한국도로공사에 제출했다고 9일 밝혔다.이번 보고서는 민선8기 출범 이후 본격적으로 재검토해 온 .
안산시, 중앙대로 녹도 재정비, 주차장 등 도심 인프라 개선 박차
안산시가 시민 생활과 밀접한 불편 사항을 지속 점검·개선에 나서며 시민 일상생활 편의 향상을 위한 도심 환경 개선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이민근 시장이 지난 8일 ‘중앙대로 녹도 재정비 사업(단원구 고잔동 중앙대로 일원)’ 및 ‘사동 176호 노외주차장의 전용 진입로 설치 공사(상록구 사동 1273-23번...
안산시평생비전센터, 상반기 교육수강생 모집… 71개 과목 개설
안산시(시장 이민근) 평생비전센터는 오는 15일부터 ‘2026년도 안산시평생비전센터 상반기 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상반기 교육에서는 71개 과목 총 1,025명의 수강생을 모집하고, 교육 내용은 ▲직업기술(조리) ▲직업기술(미용·패션·생활) ▲직업기초 ▲사회문화 ▲특강 등으로 구성됐다.이번 교육은 시민들.
안산시, 상반기 공공일자리 참여자 모집… 총 705명 모집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2026년 상반기 공공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이번 상반기 공공일자리 사업은 저소득 실직자와 취약계층 등 생계 지원이 필요한 시민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지역사회 연대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모집분야는 ▲희망 일자리(521명) ▲지역공동체 일..
평택시 제6기 마을세무사 운영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제5기 마을세무사 임기(’24년~’25년)가 만료됨에 따라 시민들에게 지속적인 무료 세무 상담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제6기 마을세무사(’26년~’27년)를 위촉·운영한다. 시는 2016년부터 영세사업자, 농어촌 주민 등 세무사 이용이 어려운 주민에게, 세무사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무료 세무 상담을 제공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