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로구가 운영하는 마을변호사 무료법률상담에 대한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구로구는 15개 전 동에서 운영 중인 마을변호사 제도에 대해 지난 11월 한 달간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설문 대상은 설문기간 중 각 동 마을변호사 상담 이용자 40명이며, 설문 문항은 매체별 홍보효과, 상담 만족도, 직원 친절도, 기타 등으로 구성됐다.
마을변호사 제도를 알게 된 경위에 대한 설문 결과 구정소식지(30%), 이웃과 동료 소개(25%), 공동주택 안내문(13%) 등이 홍보효과가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상담에 대한 평가에서는 응답자의 98%가 마을변호사의 상담결과에 만족하고, 93%가 예약을 도와주는 담당공무원이 친절하다고 답변했다.
설문 응답자는 여성(70%)이 남성(30%)보다 많았고, 60대(30%), 50대(23%), 70대(13%) 순으로 나타났다. 응답자 중 전체 상담의 85%가 민사(65%)와 가사(20%) 분야로 생활 법률문제에 집중됐다.
구로구 관계자는 “만족도가 높은 마을변호사 제도를 더 많은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홍보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홍보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제도 운영에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마을변호사 제도는 동별 전담 마을변호사가 월 1~2회 주민들에게 생활법률 상담을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구로구는 기존 8개 동에서 실시하던 마을변호사 서비스를 지난 9월부터 15개 전 동주민센터로 확대해 운영하고 있다.
안산시,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준공식… 열린 에너지 체험 공간
태양광, 풍력, 수소 등 신재생에너지를 체험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도시 안산의 비전을 함께 나누는 열린 플랫폼 공간이 새롭게 문을 열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1일 오전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단원구 시화호수로 1035 소재)’ 준공식을 개최하고 새로운 친환경 에너지 공간의 출발을 알렸다고 밝혔다.‘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안산시, 올해 드림스타트 사업 운영 우수 지자체 대통령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안산시 드림스타트 사업이 올해 관련 정부 사업 운영평가 결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안산시는 드림스타트 사업을 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고자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보건복지부에서 대도시·중소도시 기초단...
장검중,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사진출처=장검중학교) 울산 울주군 장검중학교(교장 박현미) 창업동아리 ‘청류개천’ 팀이 ‘2025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교육부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이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주관으로 지난 10월 30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렸다. ...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 “태화시장 주차타워 건립으로 오히려 주차난 심화”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 ](사진출처=중구의회 의정홍보계)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 홍영진 의원이 대체 주차부지 확보 없이 추진되는 태화종합시장의 공영주차타워 건립 공사로 인한 주차난 문제를 지적하고 대안을 주문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은 21일 열린 제278회 정례회 행정자치위원회의 경제문화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
외솔기념관, 공립박물관 인증’ 획득
[뉴스21 통신=김보미기 ](사진출처=중구청 문화관광과)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에서 운영하는 외솔기념관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심사를 통과해, 개관 이후 최초로 ‘공립박물관 인증’을 획득했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3년 주기로 박물관 등록 후 3년 이상 지난 공립박물관을 대상..
안산시, 신인감독 김연경 주말 마지막 방송… 상록수체육관서 최종전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3일 안산시 출신 배구 황제 김연경의 팀 창단기를 그린 MBC ‘신인감독 김연경’의 마지막회가 방영된다고 20일 밝혔다.‘신인감독 김연경’은 프로 무대에서 방출되거나, 프로 진출을 꿈꾸는 실업팀 선수 등 각자의 이유로 ‘언더독’이 된 선수들이 신인감독으로 돌아온 김연경과 함께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