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사회적경제 기업 활성화 ‘길’ 찾는다 - 내달 3∼4일 예산에서 워크숍…지원 사업 설명·상담 등 진행 김흥식 본부장
  • 기사등록 2017-01-31 09:33:18
기사수정



충남도는 도내 사회적경제 기업 활성화 및 교류를 위한 워크숍을 다음달 34일 예산 리솜스파캐슬에서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충남사회적경제네트워크(이사장 이윤기)와 호서대 링크사업단이 합동 주관하는 이번 워크숍에는 도내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 협동조합, 사회적경제 관련 공무원 등 160여개 기업 40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워크숍에서는 올해 사회적경제 지원 사업 설명 호서대 링크사업단 기업지원 프로그램 안내 특허·법률·세무·제품개발 등 분야별 상담 마케팅 특강 등이 진행된다.

 

이 중 호서대 링크사업단 지원 프로그램 안내에서는 해외시장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과 재직자 교육, 연구 장비 공동 활용 지원, 중소기업 기술 개발 과제 연계, 대학 내 정부 지원 사업 등이 소개돼 사회적경제 기업들의 눈길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또 사전 신청 기업에 한해 실시되는 특허·법률·세무·제품개발 관련 상담회에서는 각 분야별 전문가가 기업을 대상으로 심도 있는 상담을 갖게 된다.

 

이번 워크숍과 관련한 문의는 충남사회경제네트워크로 문의(041-415-2012)하거나, 홈페이지(www.sechungnam.org)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충남사회경제네트워크 이윤기 이사장은 이번 워크숍은 충남 사회적경제 기업들의 역량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도내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사회적경제 기업은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수익을 사회에 환원하는 등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며, 재화 및 서비스를 생산·판매하는 등 영업 활동을 수행하는 기업을 말한다.

 

지난해 말 현재 도내 사회적경제 기업은 2015년보다 103개 증가한 626개로, 사회적기업 134, 마을기업 109, 협동조합 383개 등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378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군, 유엔 차량에 탱크 포격해 안전보안국 요원 1명 사망
  •  기사 이미지 ‘우리 서로 사랑한 DAY(데이)’ 추진 의정부시
  •  기사 이미지 북한의 농촌 사망률 증가 원인이 무엇일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