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형 유통 매장서 온(溫)맵시 캠페인 벌여 - 내복에 옷 겹쳐 입기 체감 온도 2.4℃↑.. 에너지 절약·온실가스 감축 이정수
  • 기사등록 2015-01-02 17:13:00
기사수정
▲ 온맵시 캠페인     © 이정수

성남시는 에너지 절약과 온실가스 감축에 대한 시민 동참 확산을 위해 15일부터 7일까지 사흘간 관내 대형 유통 매장에서 ()맵시' 캠페인을 벌인다.

 

캠페인에는 성남시 그린리더 20, 관계 공무원 5명 등 모두 25명이 참여한다.

 

이들은 홈플러스 분당 오리점 의류 판매장 내에서 어깨 펴고, 당당하게를 구호로 내복 입기, 겹쳐 입기 등 온맵시 캠페인을 한다.

 

장갑, 목도리, 모자 등 겨울 소품 활용하기, 실내 난방 온도 2낮추기의 온실가스 감축과 에너지 절약 홍보 활동도 펼친다.

 

이와 함께 홍보부스를 마련해 온실가스 11톤 줄이기 실천 온·오프라인 서약, 그린홈닥터(가정 온실가스 진단) 신청, 탄소포인트 현장 가입의 시민 동참을 유도한다.

 

온맵시는 따뜻하다는 뜻의 ()'과 옷 모양새를 의미하는 순우리말 맵시'의 합성어로 옷 겹쳐 입기, 내복과 목도리 착용하기 등으로 체감온도를 2.4올려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면서 온실가스를 줄이자는 의미이다.

 

성남시는 2015228일까지 3차례 더 유동인구가 많은 장소에서 온맵시 캠페인을 벌일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37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군, 유엔 차량에 탱크 포격해 안전보안국 요원 1명 사망
  •  기사 이미지 ‘우리 서로 사랑한 DAY(데이)’ 추진 의정부시
  •  기사 이미지 북한의 농촌 사망률 증가 원인이 무엇일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