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대문구가 관내 대학교, 중고등학교, 외국인학교와 연계해 자원봉사 활성화 사업을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학교가 밀집돼 있는 지역 특성을 살리고 지역사회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서다.
구는 ▲서울외국인학교와 연계한 자원봉사 활성화 ▲중고교 청소년 자원봉사 기획단 운영 ▲대학 연계 자원봉사 협력사업 확대를 추진한다.
관내 연희동 소재 서울외국인학교는 ‘따뜻한 겨울나기 나눔 캠페인’ 기부활동을 정례화한다.
앞서 지난해 12월 서울외국인학교 교사와 학생들은 서대문구가 추진한 ‘Yes, I Can 1004캔 모으기’에 동참해 통조림, 캔, 라면, 비누, 치약 등 생필품을 담은 사랑의 선물보따리 700kg을 기탁한 바 있다.
구는 또 다음 달 5일 서울외국인학교와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행복 더 나누기 사업’ 업무 협약을 맺는다.
이를 통해 외국인 청소년과 우리나라 청소년들의 또래 맺기와 외국어 재능기부 등을 추진하는데 내외국인 교류와 소통을 통해 따뜻한 지역사회를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서대문구는 아울러 관내 중고교와 서울외국인학교 동아리 10개 팀을 모집해 ‘청소년 자원봉사 기획단’으로 운영한다.
청소년들이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자기주도적으로 기획, 실행, 평가하는 과정을 통해 지역사회에 재능기부와 나눔을 실천한다.
구는 효율적 추진을 위해 자원봉사 강사단을 양성하고 강사 1명이 1개 동아리를 코칭, 지원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대학 연계 자원봉사 협력 확대’를 위해 구는 대학 자원봉사센터, 동아리와 협력하고, 대학 특성화 학과를 활용, 지역사회와 연계한 대학생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기존 연세대, 이화여대, 서울여자간호대, 추계예대, 명지대 등과 협력해 청소년 멘토링, 저소득층 도배 및 집수리, 어르신 건강상담, 어르신 초상화 그리기, 어르신 일대기 영상제작 등의 재능기부를 펼쳐 왔었다.
앞으로는 관내 다른 대학, 학과와 추가로 네트워크를 구축해 재능기부 자원봉사를 확대할 예정이다.
청소년들과 대학생들의 활발한 자원봉사 참여가 교육적 효과와 보람, 이웃과의 나눔이라는 결실을 줌은 물론, 지역사회에 대한 애정과 관심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안산시,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준공식… 열린 에너지 체험 공간
태양광, 풍력, 수소 등 신재생에너지를 체험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도시 안산의 비전을 함께 나누는 열린 플랫폼 공간이 새롭게 문을 열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1일 오전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단원구 시화호수로 1035 소재)’ 준공식을 개최하고 새로운 친환경 에너지 공간의 출발을 알렸다고 밝혔다.‘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안산시, 올해 드림스타트 사업 운영 우수 지자체 대통령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안산시 드림스타트 사업이 올해 관련 정부 사업 운영평가 결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안산시는 드림스타트 사업을 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고자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보건복지부에서 대도시·중소도시 기초단...
장검중,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사진출처=장검중학교) 울산 울주군 장검중학교(교장 박현미) 창업동아리 ‘청류개천’ 팀이 ‘2025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교육부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이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주관으로 지난 10월 30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렸다. ...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 “태화시장 주차타워 건립으로 오히려 주차난 심화”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 ](사진출처=중구의회 의정홍보계)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 홍영진 의원이 대체 주차부지 확보 없이 추진되는 태화종합시장의 공영주차타워 건립 공사로 인한 주차난 문제를 지적하고 대안을 주문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은 21일 열린 제278회 정례회 행정자치위원회의 경제문화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
외솔기념관, 공립박물관 인증’ 획득
[뉴스21 통신=김보미기 ](사진출처=중구청 문화관광과)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에서 운영하는 외솔기념관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심사를 통과해, 개관 이후 최초로 ‘공립박물관 인증’을 획득했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3년 주기로 박물관 등록 후 3년 이상 지난 공립박물관을 대상..
안산시, 신인감독 김연경 주말 마지막 방송… 상록수체육관서 최종전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3일 안산시 출신 배구 황제 김연경의 팀 창단기를 그린 MBC ‘신인감독 김연경’의 마지막회가 방영된다고 20일 밝혔다.‘신인감독 김연경’은 프로 무대에서 방출되거나, 프로 진출을 꿈꾸는 실업팀 선수 등 각자의 이유로 ‘언더독’이 된 선수들이 신인감독으로 돌아온 김연경과 함께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