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FC가 지난 18일 용문생활체육공원에서 열린 ‘2017 KEB 하나은행 FA컵’ SMC엔지니어링와의 2라운드 경기에서 승부차기까지 가는 접전 끝에 값진 승리를 거뒀다.
FA컵 1라운드, 단국대와의 경기에서 1대0으로 승리하며 이변을 일으킨 생활체육 직장인 팀의 강자 SMC엔지니어링은 전반전부터 수비에 치중한 파이브백 전술로 경기에 임했다.
전반 10분경, 양평FC 14번 김대협 선수의 크로스바를 강타하는 절묘한 왼발 프리킥을 비롯해 계속해서 주도권을 가지고 가던 중, 전반 36분경, SMC 엔지니어링 7번 선호성 선수가 경고 누적으로 퇴장당하는 동시에 페널티킥이 주어져 정한국의 침착한 골로 앞서 나갔다.
상대선수가 1명 부족한 경기에서 손쉽게 승리를 예상한 양평FC는 후반, SMC 엔지니어링 분위기로 넘어가면서 후반 20분경, 상대선수 18번 김상우 선수의 왼발 중거리 슛에 골문을 내주고 말았다.
그렇게 계속 되는 공방 속에 연장전에 돌입한 양 팀의 균형은 연장전반 3분경, 양평FC 1번 최선민과 33번 최용훈 선수의 사인미스로 볼을 흘렸고 상대팀 16번 이성호 선수의 발 끝에 걸려 실점을 하고 만다.
다급해진 양평FC 는 다시 총 공세로 전환하여 득점을 시도 하였다. 그렇게 연장후반 3분경 양평FC의 득점기회가 찾아왔다.
문전으로 쇄도하던 10번 임경현 선수에게 볼이 연결되었고, 득점을 저지하기 위해 골문을 비우고 나온 골기퍼의 키를 넘겨 바운드 된 볼은 그대로 골문으로 들어갔고 120분 혈투 끝에 승부를 가리지 못 한 양 팀 승부차기 끝에 5-4의 스코어로 3라운드에 진출하는데 성공했다.
경기 후 차승룡 감독은 “힘겨운 경기였지만 선수들이 집중력을 잃지 않고 끝까지 잘해준 것에 감사한다.”고 전했다. 이로써 2년 연속 3라운드 진출이라는 쾌거를 달성한 양평FC는 청주FC와 오는 29일(수) 19시 경기를 펼치게 되고, 장소는 추후에 공개 예정이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 “태화시장 주차타워 건립으로 오히려 주차난 심화”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 ](사진출처=중구의회 의정홍보계)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 홍영진 의원이 대체 주차부지 확보 없이 추진되는 태화종합시장의 공영주차타워 건립 공사로 인한 주차난 문제를 지적하고 대안을 주문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은 21일 열린 제278회 정례회 행정자치위원회의 경제문화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
외솔기념관, 공립박물관 인증’ 획득
[뉴스21 통신=김보미기 ](사진출처=중구청 문화관광과)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에서 운영하는 외솔기념관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심사를 통과해, 개관 이후 최초로 ‘공립박물관 인증’을 획득했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3년 주기로 박물관 등록 후 3년 이상 지난 공립박물관을 대상..
안산시, 신인감독 김연경 주말 마지막 방송… 상록수체육관서 최종전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3일 안산시 출신 배구 황제 김연경의 팀 창단기를 그린 MBC ‘신인감독 김연경’의 마지막회가 방영된다고 20일 밝혔다.‘신인감독 김연경’은 프로 무대에서 방출되거나, 프로 진출을 꿈꾸는 실업팀 선수 등 각자의 이유로 ‘언더독’이 된 선수들이 신인감독으로 돌아온 김연경과 함께 성장..
안산시, 혁신적 스포츠 정책 성과 인정… 전국 리더 도시로 올라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025 코리아 스포츠진흥대상’ 시상식에서 리더 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20일 밝혔다.‘코리아 스포츠진흥대상’은 국내 스포츠 발전 및 활성화에 기여해 온 기관·단체·기업·개인 등 각 분야의 우수 공로자들을 선정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올해 7년째를 맞았다.리더 부문 대상은...
안산시-충북 영동군, 친선결연 협약체결… 상호 협력 기틀 마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7일 영동군청에서 충청북도 영동군(군수 정영철)과 친선 결연 협약식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고 18일 밝혔다.이날 협약식에는 이민근 안산시장과 정영철 영동군수, 박태순 안산시의회의장, 신현광 영동군의회의장을 비롯해 김재국 부의장, 김유숙 기획행정위원회 부위원장, 이진분 시의원(이상 안산시...
울산 학교 공간 재구조화 우수사례 대구와 나눈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20일부터 21일까지 울산지역 공간 재구조화 우수학교에서 대구광역시교육청 미래학교추진단 실무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울산교육 시설 탐방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울산교육청이 지난 5월 진행한 탐방(인사이트 투어) 사례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