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해 카츠시카구 고스가니시공원 풋살구장 개장식을 기념하기 위해 마포구어린이축구단이 참여해 도시 간 친선경기를 펼친 바 있다.마포구는 자매도시와의 우호증진 및 스포츠 교류를 위해 오는 30일부터 4일간 자매도시 일본 도쿄도 카츠시카구에서 유소년 풋살 친선교류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풋살친선교류는 지난해 4월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다. 양 도시간의 상호방문을 통해 협력관계를 돈독히 하며, 유소년 활성화와 자긍심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한 자리다.
이번 방문단은 관내 신북초등학교 학생들로 구성된 신북FC클럽과 신북초등학교장,마포구체육회 등이 함께 한다. 신북FC클럽은 지난 2월 11일(토)에 열린 친선교류전 출전팀 공개 선발전에서 최종 우승했다.
교류 일정은, 첫날 30일(목)에 일본을 도착한 후 미즈모토체육관, 과학미래관 등 카츠시카구 주요 체육시설을 견학한다. 다음날 4월 1일(금)에는 오전 오후로 나눠 2차례에 걸쳐 친선경기를 펼치고, 일본을 이해하는 유적지와 문화탐방도 이뤄질 예정이다.
신북FC팀은 친선 경기에 앞서 실력향상을 위해 지난 6일부터 2주간 난지천인조잔디축구장과 망원유수지 풋살구장에서 풋살 전술, 체력훈련 등을 받고 있다.
마포구어린이축구단은 2016년에 마포구를 대표해서 카츠시카구 고스가니시공원 풋살구장 개장식을 기념하기 위해 도시 간 친선경기를 펼친 바 있다.
러시아 피의 성당
러시아의 피의 성당은 상트페테르부르크 중심부에 위치한 정교회 성당으로, 정식 명칭은 ‘그리스도 부활 성당’이다.이 성당은 1881년 이 자리에서 암살된 알렉산드르 2세 황제를 기리기 위해 건축되었으며, 그의 피가 흘렀던 장소 위에 세워졌다는 점에서 이름이 유래했다.외관은 러시아 전통 양식이 잘 드러나는 화려한 양파 모양의...
순천만 와온 해변
순천만 와온 해변은 전라남도 순천시 해룡면에 위치한 해변으로, 순천만 국가정원과 가까워 순천만 생태권의 일부를 이루고 있다.이곳은 넓게 펼쳐진 갯벌과 완만한 해안선이 자연스럽게 이어지며, 인위적인 개발이 적어 원형에 가까운 자연 경관을 간직하고 있다.이러한 자연 환경 덕분에 해변에서는 갯벌 생물과 다양한 해안 생태를 관찰...
안산시, 청년인턴에 행정·직무 경험 제공… 취업 징검다리로
#1. 러시아어 전공 대학생이자 외국어에 능통한 안산시 소속 청년인턴 A 씨는 외국인 인구가 많은 원곡동 외국인주민지원본부에 배치된 이후 다문화 민원 업무를 전담하며 전문성을 발휘하고 있다. 단순 통역 보조를 넘어 러시아어로 작성된 민원서류를 한글로 번역·정리한 뒤 이를 친절하게 안내하면서 민원 처리 시간도 단축하고 있..
안산시, 장상지구 입주 대비 고속도로 나들목 연결 본격화
안산시가 지난해 착공에 들어간 장상지구의 원활한 교통 여건 조성과 입주 전 교통 대책 마련을 위한 근거를 마련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안산장상 공공주택지구 고속도로 나들목(IC) 설치공사 타당성조사 용역’ 최종 보고서를 한국도로공사에 제출했다고 9일 밝혔다.이번 보고서는 민선8기 출범 이후 본격적으로 재검토해 온 .
안산시, 중앙대로 녹도 재정비, 주차장 등 도심 인프라 개선 박차
안산시가 시민 생활과 밀접한 불편 사항을 지속 점검·개선에 나서며 시민 일상생활 편의 향상을 위한 도심 환경 개선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이민근 시장이 지난 8일 ‘중앙대로 녹도 재정비 사업(단원구 고잔동 중앙대로 일원)’ 및 ‘사동 176호 노외주차장의 전용 진입로 설치 공사(상록구 사동 1273-23번...
안산시평생비전센터, 상반기 교육수강생 모집… 71개 과목 개설
안산시(시장 이민근) 평생비전센터는 오는 15일부터 ‘2026년도 안산시평생비전센터 상반기 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상반기 교육에서는 71개 과목 총 1,025명의 수강생을 모집하고, 교육 내용은 ▲직업기술(조리) ▲직업기술(미용·패션·생활) ▲직업기초 ▲사회문화 ▲특강 등으로 구성됐다.이번 교육은 시민들.
안산시, 상반기 공공일자리 참여자 모집… 총 705명 모집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2026년 상반기 공공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이번 상반기 공공일자리 사업은 저소득 실직자와 취약계층 등 생계 지원이 필요한 시민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지역사회 연대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모집분야는 ▲희망 일자리(521명) ▲지역공동체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