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로문화재단(이사장 이성 구로구청장)이 서울 오페라 앙상블과 함께 해설이 있는 오페라 ‘라보엠’을 31일부터 이틀간 공연한다.
구로아트밸리 예술극장에서 선보이는 ‘라보엠’은 이탈리아 작곡가 지아코모 푸치니의 3대 대표작으로 앙리 뮈르제의 소설 ‘보헤미안들의 인생풍경’을 각색한 작품이다.
‘라보엠’은 푸치니로 분신한 해설자가 등장해 19세기 파리 시인 로돌프와 처녀 미미와의 슬픈 사랑을 관객과 대화하듯이 공연을 진행한다.
관람을 원하는 이는 구로문화재단 홈페이지(www.guroartsvalley.or.kr)를 통해 온라인 예매하면 된다.
관람료는 R석은 5만원, S석은 3만원, A석은 2만원이다.
구로문화재단 관계자는 “오페라 라보엠은 중년에게는 젊은 날의 아련한 추억을, 청년에게는 청춘의 고귀함을 깨닫게 하는 작품으로 온가족이 함께 관람하기 좋다”고 전했다.
한편, 구로문화재단은 이달부터 11월까지 구로꿈나무극장에서 무료로 영화를 상영한다.
3월부터 5월까지 첫째 주와 셋째 주 목요일 오전 10시 30분 어르신들을 위한 실버영화가, 둘째 주와 넷째 주 목요일 오전 11시 인디 독립영화가,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 오전 11시 어린이들을 위한 영화가 상영된다. 5월 이후 일정은 향후 정해진다.
구로구 주민은 누구나 무료 관람 가능하며, 구로구 시설관리공단 4층 구로꿈나무극장으로 방문하면 된다.
구로구는 지난 해 아마추어 예술가, 생활예술인의 창작활동을 활성화하고 주민 문화 향유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구로구 시설관리공단(구로동로26길 54) 4층에 153석 규모로 꿈나무극장을 조성했다.
러시아 피의 성당
러시아의 피의 성당은 상트페테르부르크 중심부에 위치한 정교회 성당으로, 정식 명칭은 ‘그리스도 부활 성당’이다.이 성당은 1881년 이 자리에서 암살된 알렉산드르 2세 황제를 기리기 위해 건축되었으며, 그의 피가 흘렀던 장소 위에 세워졌다는 점에서 이름이 유래했다.외관은 러시아 전통 양식이 잘 드러나는 화려한 양파 모양의...
순천만 와온 해변
순천만 와온 해변은 전라남도 순천시 해룡면에 위치한 해변으로, 순천만 국가정원과 가까워 순천만 생태권의 일부를 이루고 있다.이곳은 넓게 펼쳐진 갯벌과 완만한 해안선이 자연스럽게 이어지며, 인위적인 개발이 적어 원형에 가까운 자연 경관을 간직하고 있다.이러한 자연 환경 덕분에 해변에서는 갯벌 생물과 다양한 해안 생태를 관찰...
안산시, 청년인턴에 행정·직무 경험 제공… 취업 징검다리로
#1. 러시아어 전공 대학생이자 외국어에 능통한 안산시 소속 청년인턴 A 씨는 외국인 인구가 많은 원곡동 외국인주민지원본부에 배치된 이후 다문화 민원 업무를 전담하며 전문성을 발휘하고 있다. 단순 통역 보조를 넘어 러시아어로 작성된 민원서류를 한글로 번역·정리한 뒤 이를 친절하게 안내하면서 민원 처리 시간도 단축하고 있..
안산시, 장상지구 입주 대비 고속도로 나들목 연결 본격화
안산시가 지난해 착공에 들어간 장상지구의 원활한 교통 여건 조성과 입주 전 교통 대책 마련을 위한 근거를 마련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안산장상 공공주택지구 고속도로 나들목(IC) 설치공사 타당성조사 용역’ 최종 보고서를 한국도로공사에 제출했다고 9일 밝혔다.이번 보고서는 민선8기 출범 이후 본격적으로 재검토해 온 .
안산시, 중앙대로 녹도 재정비, 주차장 등 도심 인프라 개선 박차
안산시가 시민 생활과 밀접한 불편 사항을 지속 점검·개선에 나서며 시민 일상생활 편의 향상을 위한 도심 환경 개선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이민근 시장이 지난 8일 ‘중앙대로 녹도 재정비 사업(단원구 고잔동 중앙대로 일원)’ 및 ‘사동 176호 노외주차장의 전용 진입로 설치 공사(상록구 사동 1273-23번...
안산시평생비전센터, 상반기 교육수강생 모집… 71개 과목 개설
안산시(시장 이민근) 평생비전센터는 오는 15일부터 ‘2026년도 안산시평생비전센터 상반기 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상반기 교육에서는 71개 과목 총 1,025명의 수강생을 모집하고, 교육 내용은 ▲직업기술(조리) ▲직업기술(미용·패션·생활) ▲직업기초 ▲사회문화 ▲특강 등으로 구성됐다.이번 교육은 시민들.
안산시, 상반기 공공일자리 참여자 모집… 총 705명 모집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2026년 상반기 공공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이번 상반기 공공일자리 사업은 저소득 실직자와 취약계층 등 생계 지원이 필요한 시민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지역사회 연대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모집분야는 ▲희망 일자리(521명) ▲지역공동체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