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로문화재단(이사장 이성 구로구청장)이 서울 오페라 앙상블과 함께 해설이 있는 오페라 ‘라보엠’을 31일부터 이틀간 공연한다.
구로아트밸리 예술극장에서 선보이는 ‘라보엠’은 이탈리아 작곡가 지아코모 푸치니의 3대 대표작으로 앙리 뮈르제의 소설 ‘보헤미안들의 인생풍경’을 각색한 작품이다.
‘라보엠’은 푸치니로 분신한 해설자가 등장해 19세기 파리 시인 로돌프와 처녀 미미와의 슬픈 사랑을 관객과 대화하듯이 공연을 진행한다.
관람을 원하는 이는 구로문화재단 홈페이지(www.guroartsvalley.or.kr)를 통해 온라인 예매하면 된다.
관람료는 R석은 5만원, S석은 3만원, A석은 2만원이다.
구로문화재단 관계자는 “오페라 라보엠은 중년에게는 젊은 날의 아련한 추억을, 청년에게는 청춘의 고귀함을 깨닫게 하는 작품으로 온가족이 함께 관람하기 좋다”고 전했다.
한편, 구로문화재단은 이달부터 11월까지 구로꿈나무극장에서 무료로 영화를 상영한다.
3월부터 5월까지 첫째 주와 셋째 주 목요일 오전 10시 30분 어르신들을 위한 실버영화가, 둘째 주와 넷째 주 목요일 오전 11시 인디 독립영화가,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 오전 11시 어린이들을 위한 영화가 상영된다. 5월 이후 일정은 향후 정해진다.
구로구 주민은 누구나 무료 관람 가능하며, 구로구 시설관리공단 4층 구로꿈나무극장으로 방문하면 된다.
구로구는 지난 해 아마추어 예술가, 생활예술인의 창작활동을 활성화하고 주민 문화 향유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구로구 시설관리공단(구로동로26길 54) 4층에 153석 규모로 꿈나무극장을 조성했다.
안산시,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준공식… 열린 에너지 체험 공간
태양광, 풍력, 수소 등 신재생에너지를 체험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도시 안산의 비전을 함께 나누는 열린 플랫폼 공간이 새롭게 문을 열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1일 오전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단원구 시화호수로 1035 소재)’ 준공식을 개최하고 새로운 친환경 에너지 공간의 출발을 알렸다고 밝혔다.‘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안산시, 올해 드림스타트 사업 운영 우수 지자체 대통령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안산시 드림스타트 사업이 올해 관련 정부 사업 운영평가 결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안산시는 드림스타트 사업을 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고자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보건복지부에서 대도시·중소도시 기초단...
장검중,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사진출처=장검중학교) 울산 울주군 장검중학교(교장 박현미) 창업동아리 ‘청류개천’ 팀이 ‘2025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교육부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이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주관으로 지난 10월 30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렸다. ...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 “태화시장 주차타워 건립으로 오히려 주차난 심화”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 ](사진출처=중구의회 의정홍보계)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 홍영진 의원이 대체 주차부지 확보 없이 추진되는 태화종합시장의 공영주차타워 건립 공사로 인한 주차난 문제를 지적하고 대안을 주문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은 21일 열린 제278회 정례회 행정자치위원회의 경제문화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
외솔기념관, 공립박물관 인증’ 획득
[뉴스21 통신=김보미기 ](사진출처=중구청 문화관광과)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에서 운영하는 외솔기념관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심사를 통과해, 개관 이후 최초로 ‘공립박물관 인증’을 획득했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3년 주기로 박물관 등록 후 3년 이상 지난 공립박물관을 대상..
안산시, 신인감독 김연경 주말 마지막 방송… 상록수체육관서 최종전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3일 안산시 출신 배구 황제 김연경의 팀 창단기를 그린 MBC ‘신인감독 김연경’의 마지막회가 방영된다고 20일 밝혔다.‘신인감독 김연경’은 프로 무대에서 방출되거나, 프로 진출을 꿈꾸는 실업팀 선수 등 각자의 이유로 ‘언더독’이 된 선수들이 신인감독으로 돌아온 김연경과 함께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