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로구 ‘2017년 따뜻한 겨울나기’ 프로젝트가 당초 목표액 대비 146% 초과 모금으로 완료됐다.
구로구는 “‘2017년 따뜻한 겨울나기’ 프로젝트가 당초 목표액인 7억1,000만원을 훌쩍 넘는 10억3,800만원으로 마감했다”고 10일 밝혔다.
‘따뜻한 겨울나기 프로젝트’는 구로구가 서울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구로희망복지재단과 함께 모금활동을 펼쳐 어려운 이웃을 지원하는 희망나눔 운동이다.
구로구는 지난해 11월 중순부터 올해 2월까지의 모금기간 동안 동주민센터, 구로희망복지재단을 통해 성금과 성품을 접수받아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모아진 성금과 성품은 관내 한부모, 장애인, 홀몸노인, 소년소녀 가장 등 저소득층과 사회복지사업을 시행하고 있는 시설, 기관, 단체 등을 위해 활용된다.
구로구는 ‘따뜻한 겨울나기 프로젝트’에 대한 주민 동참과 기부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펼쳤다.
먼저 단발성이 아닌 상시적인 모금 활동 체계로 개편하기 위해 구로구(각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구로희망복지재단이 함께 민관 거버넌스인 ‘구로구나눔네트워크’를 구축했다. 동 단위 주민중심 복지공동체인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간자원을 발굴하고, 모금 홍보활동도 적극적으로 펼치는 등 나눔 실천 확산에 크게 기여했다.
또한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에 대한 주민 관심도를 높이고, 실시간 모금 상황을 알리기 위해 현수막을 활용해 전국 최대 규모의 ‘사랑의 온도탑’을 제작, 구청 벽면에 설치하기도 했다. 모금 기간 동안 목표 모금액의 10%인 7,100만원이 모일 때마다 빨간색의 수은주를 10℃씩 손으로 높여 나갔다.
이외에도 지난해 12월 특별모금생방송을 실시하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한마디함’ 부스도 구청 로비에 설치했다. 지역 내 기부문화 조성을 위한 고액 기부자 발굴에도 힘썼다.
구로구 관계자는 “2017년 따뜻한 겨울나기 모금액 초과 달성은 주민분들의 관심과 동참 덕분이다”며 “복지사각지대에서 어려움을 겪은 주민분들이 없도록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러시아 피의 성당
러시아의 피의 성당은 상트페테르부르크 중심부에 위치한 정교회 성당으로, 정식 명칭은 ‘그리스도 부활 성당’이다.이 성당은 1881년 이 자리에서 암살된 알렉산드르 2세 황제를 기리기 위해 건축되었으며, 그의 피가 흘렀던 장소 위에 세워졌다는 점에서 이름이 유래했다.외관은 러시아 전통 양식이 잘 드러나는 화려한 양파 모양의...
순천만 와온 해변
순천만 와온 해변은 전라남도 순천시 해룡면에 위치한 해변으로, 순천만 국가정원과 가까워 순천만 생태권의 일부를 이루고 있다.이곳은 넓게 펼쳐진 갯벌과 완만한 해안선이 자연스럽게 이어지며, 인위적인 개발이 적어 원형에 가까운 자연 경관을 간직하고 있다.이러한 자연 환경 덕분에 해변에서는 갯벌 생물과 다양한 해안 생태를 관찰...
안산시, 청년인턴에 행정·직무 경험 제공… 취업 징검다리로
#1. 러시아어 전공 대학생이자 외국어에 능통한 안산시 소속 청년인턴 A 씨는 외국인 인구가 많은 원곡동 외국인주민지원본부에 배치된 이후 다문화 민원 업무를 전담하며 전문성을 발휘하고 있다. 단순 통역 보조를 넘어 러시아어로 작성된 민원서류를 한글로 번역·정리한 뒤 이를 친절하게 안내하면서 민원 처리 시간도 단축하고 있..
안산시, 장상지구 입주 대비 고속도로 나들목 연결 본격화
안산시가 지난해 착공에 들어간 장상지구의 원활한 교통 여건 조성과 입주 전 교통 대책 마련을 위한 근거를 마련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안산장상 공공주택지구 고속도로 나들목(IC) 설치공사 타당성조사 용역’ 최종 보고서를 한국도로공사에 제출했다고 9일 밝혔다.이번 보고서는 민선8기 출범 이후 본격적으로 재검토해 온 .
안산시, 중앙대로 녹도 재정비, 주차장 등 도심 인프라 개선 박차
안산시가 시민 생활과 밀접한 불편 사항을 지속 점검·개선에 나서며 시민 일상생활 편의 향상을 위한 도심 환경 개선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이민근 시장이 지난 8일 ‘중앙대로 녹도 재정비 사업(단원구 고잔동 중앙대로 일원)’ 및 ‘사동 176호 노외주차장의 전용 진입로 설치 공사(상록구 사동 1273-23번...
안산시평생비전센터, 상반기 교육수강생 모집… 71개 과목 개설
안산시(시장 이민근) 평생비전센터는 오는 15일부터 ‘2026년도 안산시평생비전센터 상반기 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상반기 교육에서는 71개 과목 총 1,025명의 수강생을 모집하고, 교육 내용은 ▲직업기술(조리) ▲직업기술(미용·패션·생활) ▲직업기초 ▲사회문화 ▲특강 등으로 구성됐다.이번 교육은 시민들.
안산시, 상반기 공공일자리 참여자 모집… 총 705명 모집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2026년 상반기 공공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이번 상반기 공공일자리 사업은 저소득 실직자와 취약계층 등 생계 지원이 필요한 시민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지역사회 연대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모집분야는 ▲희망 일자리(521명) ▲지역공동체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