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마을지원센가 마을공동체 사업의 분권화 및 지역화를 도모하고, 지역주민 공동체 활성화를 통한 마을공동체 사업의 지속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4월 16일부터 직영에서 민간위탁센터로 전환되어 운영된다.
은평마을지원센터는 2014년 설치되어 은평구 민관협치담당관(舊 희망마을담당관)에서 그 동안 직영으로 마을생태계지원단 운영, 지역자원 연계발전, 마을활동가 역량강화 등 마을생태계 조성을 위한 사업을 추진해왔다.
민간위탁센터로 전환 이후에는 마을살이 학교, 마을공동체 사업 컨설팅 등 기존의 활동은 물론 우리마을지원사업, 행복한 골목만들기 등 서울시에서 추진하던 통합공모사업과 청년, 동네 네트워크 구성, 은평 지역의 마을공동체 활동을 돌아보는 연구사업 등 은평구에 맞는 특화사업을 새롭게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은평마을지원센터 관계자는 “직영센터로 운영하며 쌓아온 행정력, 민간영역의 전문성과 자율성을 가지고 보다 주민 가까이에서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민-관을 연결하는 중간지원조직의 역할을 수행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은평마을지원센터의 사무실은 기존과 같이 은평구 은평로 245, 사회적경제허브센터(녹번역 4번 출구 119안전센터) 3층에 위치하며 연락처는 02)6958-8501~3로 변경된다. 마을공동체와 관련한 궁금한 점과 세부내용은 문의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순천만 와온 해변
순천만 와온 해변은 전라남도 순천시 해룡면에 위치한 해변으로, 순천만 국가정원과 가까워 순천만 생태권의 일부를 이루고 있다.이곳은 넓게 펼쳐진 갯벌과 완만한 해안선이 자연스럽게 이어지며, 인위적인 개발이 적어 원형에 가까운 자연 경관을 간직하고 있다.이러한 자연 환경 덕분에 해변에서는 갯벌 생물과 다양한 해안 생태를 관찰...
안산시, 청년인턴에 행정·직무 경험 제공… 취업 징검다리로
#1. 러시아어 전공 대학생이자 외국어에 능통한 안산시 소속 청년인턴 A 씨는 외국인 인구가 많은 원곡동 외국인주민지원본부에 배치된 이후 다문화 민원 업무를 전담하며 전문성을 발휘하고 있다. 단순 통역 보조를 넘어 러시아어로 작성된 민원서류를 한글로 번역·정리한 뒤 이를 친절하게 안내하면서 민원 처리 시간도 단축하고 있..
안산시, 장상지구 입주 대비 고속도로 나들목 연결 본격화
안산시가 지난해 착공에 들어간 장상지구의 원활한 교통 여건 조성과 입주 전 교통 대책 마련을 위한 근거를 마련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안산장상 공공주택지구 고속도로 나들목(IC) 설치공사 타당성조사 용역’ 최종 보고서를 한국도로공사에 제출했다고 9일 밝혔다.이번 보고서는 민선8기 출범 이후 본격적으로 재검토해 온 .
안산시, 중앙대로 녹도 재정비, 주차장 등 도심 인프라 개선 박차
안산시가 시민 생활과 밀접한 불편 사항을 지속 점검·개선에 나서며 시민 일상생활 편의 향상을 위한 도심 환경 개선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이민근 시장이 지난 8일 ‘중앙대로 녹도 재정비 사업(단원구 고잔동 중앙대로 일원)’ 및 ‘사동 176호 노외주차장의 전용 진입로 설치 공사(상록구 사동 1273-23번...
안산시평생비전센터, 상반기 교육수강생 모집… 71개 과목 개설
안산시(시장 이민근) 평생비전센터는 오는 15일부터 ‘2026년도 안산시평생비전센터 상반기 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상반기 교육에서는 71개 과목 총 1,025명의 수강생을 모집하고, 교육 내용은 ▲직업기술(조리) ▲직업기술(미용·패션·생활) ▲직업기초 ▲사회문화 ▲특강 등으로 구성됐다.이번 교육은 시민들.
안산시, 상반기 공공일자리 참여자 모집… 총 705명 모집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2026년 상반기 공공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이번 상반기 공공일자리 사업은 저소득 실직자와 취약계층 등 생계 지원이 필요한 시민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지역사회 연대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모집분야는 ▲희망 일자리(521명) ▲지역공동체 일..
평택시 제6기 마을세무사 운영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제5기 마을세무사 임기(’24년~’25년)가 만료됨에 따라 시민들에게 지속적인 무료 세무 상담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제6기 마을세무사(’26년~’27년)를 위촉·운영한다. 시는 2016년부터 영세사업자, 농어촌 주민 등 세무사 이용이 어려운 주민에게, 세무사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무료 세무 상담을 제공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