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도심 곳곳이 꽃으로 물들기 시작했다.
구로구가 아름답고 생동감 넘치는 거리 조성을 위해 지역 내 가로변·녹지대·구청사 등지에 ‘꽃묘 식재 사업’을 펼친다.
유동인구가 많은 구청사와 구의회, 신도림역, 고척근린공원 등 19개 구간 1,108㎡에 아네모네, 팬지, 비올라 등 2만2,000본을 식재했다.

또한 구청사거리, 구로역 등 거리 화단에 튤립 2만4,000본을 식재했으며, 내달에는 경인로, 구로공구상가, 구로역광장, 고척스카이돔 등지에 페츄니아, 안젤로니아 등 4종 걸이화분을 추가해 3.2㎢ 구간의 꽃길을 조성한다.

구로구는 안양천, 도림천, 목감천 둔치 등 5개소에 4만5,080㎡ 규모의 대단위 화단도 조성했다.
5월이 되면 안양천 4만1,000㎡ 화단에 다양한 꽃이 만발한다. 오금교 상단에서는 수레국화와 꽃양귀비를, 고척교 하단에서는 유채꽃과 꽃양귀비, 안개초를, 구일역 하단에서는 메밀꽃을, 안양천 징검다리 주변으로는 유채꽃을 볼 수 있다.
이외에도 구로우체국 맞은편 자투리땅인 천왕동 철도변(천왕동 33-2번지)일대에 금계국, 쑥부쟁이, 벌개미취 등 혼합종자 24종을 4,200㎡ 규모로 파종해 사계절 내내 여러 꽃을 만날 수 있다.
구로구의 꽃길 조성 노력에 힘입어 관내 안양천 제방, 도림천 제방, 거리공원, 궁동생태공원 4곳이 ‘서울시 아름다운 봄꽃길’로 선정된 바 있다.
구로구 관계자는 “관내 곳곳에서 사철 내내 다양한 꽃을 만날 수 있다”며 “4, 5월 꽃향기가 무르익는 봄의 정취를 도심 속 곳곳에서 느껴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순천만 와온 해변
순천만 와온 해변은 전라남도 순천시 해룡면에 위치한 해변으로, 순천만 국가정원과 가까워 순천만 생태권의 일부를 이루고 있다.이곳은 넓게 펼쳐진 갯벌과 완만한 해안선이 자연스럽게 이어지며, 인위적인 개발이 적어 원형에 가까운 자연 경관을 간직하고 있다.이러한 자연 환경 덕분에 해변에서는 갯벌 생물과 다양한 해안 생태를 관찰...
안산시, 청년인턴에 행정·직무 경험 제공… 취업 징검다리로
#1. 러시아어 전공 대학생이자 외국어에 능통한 안산시 소속 청년인턴 A 씨는 외국인 인구가 많은 원곡동 외국인주민지원본부에 배치된 이후 다문화 민원 업무를 전담하며 전문성을 발휘하고 있다. 단순 통역 보조를 넘어 러시아어로 작성된 민원서류를 한글로 번역·정리한 뒤 이를 친절하게 안내하면서 민원 처리 시간도 단축하고 있..
안산시, 장상지구 입주 대비 고속도로 나들목 연결 본격화
안산시가 지난해 착공에 들어간 장상지구의 원활한 교통 여건 조성과 입주 전 교통 대책 마련을 위한 근거를 마련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안산장상 공공주택지구 고속도로 나들목(IC) 설치공사 타당성조사 용역’ 최종 보고서를 한국도로공사에 제출했다고 9일 밝혔다.이번 보고서는 민선8기 출범 이후 본격적으로 재검토해 온 .
안산시, 중앙대로 녹도 재정비, 주차장 등 도심 인프라 개선 박차
안산시가 시민 생활과 밀접한 불편 사항을 지속 점검·개선에 나서며 시민 일상생활 편의 향상을 위한 도심 환경 개선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이민근 시장이 지난 8일 ‘중앙대로 녹도 재정비 사업(단원구 고잔동 중앙대로 일원)’ 및 ‘사동 176호 노외주차장의 전용 진입로 설치 공사(상록구 사동 1273-23번...
안산시평생비전센터, 상반기 교육수강생 모집… 71개 과목 개설
안산시(시장 이민근) 평생비전센터는 오는 15일부터 ‘2026년도 안산시평생비전센터 상반기 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상반기 교육에서는 71개 과목 총 1,025명의 수강생을 모집하고, 교육 내용은 ▲직업기술(조리) ▲직업기술(미용·패션·생활) ▲직업기초 ▲사회문화 ▲특강 등으로 구성됐다.이번 교육은 시민들.
안산시, 상반기 공공일자리 참여자 모집… 총 705명 모집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2026년 상반기 공공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이번 상반기 공공일자리 사업은 저소득 실직자와 취약계층 등 생계 지원이 필요한 시민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지역사회 연대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모집분야는 ▲희망 일자리(521명) ▲지역공동체 일..
평택시 제6기 마을세무사 운영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제5기 마을세무사 임기(’24년~’25년)가 만료됨에 따라 시민들에게 지속적인 무료 세무 상담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제6기 마을세무사(’26년~’27년)를 위촉·운영한다. 시는 2016년부터 영세사업자, 농어촌 주민 등 세무사 이용이 어려운 주민에게, 세무사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무료 세무 상담을 제공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