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에서 얻을 수 있는 자원은 한정돼 있을 뿐만 아니라 사용하고 버릴 수 있는 장소 또한 제한돼 있다. 하지만 우리가 버리는 쓰레기는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어 점점 문제가 되고 있다.
마포구(구청장 박홍섭)는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이러한 문제를 인식시키고자 오는 27일을 시작으로 자원회수시설 등 재활용 선별장과 생활쓰레기 처리 현장을 체험하는 ‘자원순환 체험학교’를 운영한다.
이는 관내 초등학교 학생들과 주민들에게 생활쓰레기 처리 및 재활용품 선별 현장을 직접 경험케 함으로써 생활쓰레기 감량 및 재활용 활성화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실천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하는 것이다.
지난해 440여 명의 학생들이 체험학교에 참여했으며 올해는 관내 8개 초등학교 5학년 학생 657명과 마포구 여성단체 연합회원 40명 등 총 697명을 대상으로 11월까지 총 27회에 걸쳐 진행할 계획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마포자원회수시설 생활쓰레기 처리과정과 청소차고지 재활용품 선별 현장 및 생활용품의 처리과정 및 재생산 방법 등의 교육을 실시한다.
오전 9시 30분부터 12시까지 진행되는 체험학교는 우선 1시간 동안 마포자원회수시설(마포구 하늘공원로 36)에 방문한다. 마포자원회수시설에서는 생활쓰레기 처리 영상 시청과 생활쓰레기 소각 시설을 견학하게 된다.
뒤이어 마포구 청소차고지로 이동해 공공용봉투 재활용품 선별과 잉고트 생산 현장 견학을 실시한다.
잉고트란 페스티로폼을 녹여 가공 과정을 거쳐 액자나 건축자재 등으로 재생 사용하는 것으로 무엇보다 소각이나 매립으로 인해 환경오염을 유발시키는 것을 재활용함으로써 환경보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자원순환 체험학교와 관련 기타 사항은 마포구 청소행정과 ☏02-3153-9226으로 문의하면 자세하게 안내 받을 수 있다.
안산시,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준공식… 열린 에너지 체험 공간
태양광, 풍력, 수소 등 신재생에너지를 체험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도시 안산의 비전을 함께 나누는 열린 플랫폼 공간이 새롭게 문을 열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1일 오전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단원구 시화호수로 1035 소재)’ 준공식을 개최하고 새로운 친환경 에너지 공간의 출발을 알렸다고 밝혔다.‘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안산시, 올해 드림스타트 사업 운영 우수 지자체 대통령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안산시 드림스타트 사업이 올해 관련 정부 사업 운영평가 결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안산시는 드림스타트 사업을 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고자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보건복지부에서 대도시·중소도시 기초단...
장검중,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사진출처=장검중학교) 울산 울주군 장검중학교(교장 박현미) 창업동아리 ‘청류개천’ 팀이 ‘2025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교육부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이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주관으로 지난 10월 30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렸다. ...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 “태화시장 주차타워 건립으로 오히려 주차난 심화”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 ](사진출처=중구의회 의정홍보계)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 홍영진 의원이 대체 주차부지 확보 없이 추진되는 태화종합시장의 공영주차타워 건립 공사로 인한 주차난 문제를 지적하고 대안을 주문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은 21일 열린 제278회 정례회 행정자치위원회의 경제문화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
외솔기념관, 공립박물관 인증’ 획득
[뉴스21 통신=김보미기 ](사진출처=중구청 문화관광과)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에서 운영하는 외솔기념관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심사를 통과해, 개관 이후 최초로 ‘공립박물관 인증’을 획득했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3년 주기로 박물관 등록 후 3년 이상 지난 공립박물관을 대상..
안산시, 신인감독 김연경 주말 마지막 방송… 상록수체육관서 최종전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3일 안산시 출신 배구 황제 김연경의 팀 창단기를 그린 MBC ‘신인감독 김연경’의 마지막회가 방영된다고 20일 밝혔다.‘신인감독 김연경’은 프로 무대에서 방출되거나, 프로 진출을 꿈꾸는 실업팀 선수 등 각자의 이유로 ‘언더독’이 된 선수들이 신인감독으로 돌아온 김연경과 함께 성장..